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종인이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받아들였다

앞서 '무기한 전권'을 조건으로 내걸었었다.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외부일정을 위해 서울 종로구 구기동 자택을 나서고 있다. 2020.4.24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외부일정을 위해 서울 종로구 구기동 자택을 나서고 있다. 2020.4.24 ⓒ뉴스1

4월 24일,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총선 이후 당의 진로와 관련해 최고위원회와 당내 의견을 수렴했다”며 ”김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에 공식 요청했고, 이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김종인 전 위원장이 비상대책위원회를 맡기까지 통합당 내부에는 의견이 엇갈렸다. 김 전 위원장이 ‘무기한 활동 기한과 당헌·당규에 제약받지 않는 전권‘을 조건으로 내걸었기 때문이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아무리 당이 망가졌기로서니 기한 없는 무제한 권한을 달라고 하는 것은 당을 너무 얕보는 처사”라며 “최소한의 자존심마저 버릴 때는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유승민 의원은 MBC ’100분 토론’에서 ”우리가 왜 졌는지는 우리가 스스로 알아내야 우리끼리 합의가 가능하다”며 ”심 권한대행이 전화로 단답형으로 비대위 체제 전환을 결정한 방식 자체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심 권한대행은 ”비대위 기한은 당헌상 비상상황 종료 후 소집된 전당대회에서 당대표와 최고위원 선출까지 존속하는 것으로 규정돼있다”며 ”전당대회 일자와 관련한 한시적 부칙을 전국위에서 수정해 원래 비대위 규정에 적용되도록 당헌당규 개정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단 오는 4월 28일 김종인 비대위원장 의결을 위한 전국위원회를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심재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