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비대위원장' 체제 전환을 결정했다

김종인 전 선대위원장의 수락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뉴스1

결국 다시 김종인이다.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지휘하는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단, 아직 김종인 전 위원장은 결정하지 않았다.

‘한겨레’에 따르면,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4월 22일, 당 최고위원회 후 어제 하루 종일 현역 20대 국회의원과 21대 당선자 142명에 대해 전화 돌렸는데 연락 안 되는 2명을 제외하고 의견을 취합한 결과 ‘김종인 비대위’ 체제가 다수로 나왔다”고 밝혔다. “그래서 ‘김종인 비대위’로 하도록 할 생각이다. 전국위원회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다음 주 초쯤이 될 것이다.” 앞서 미래통합당 내에서는 ‘조기 전당대회 개최’로 논의한 바 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권한대행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대표권한대행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스1

김종인 전 위원장이 비대위원장 직을 수락할 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지난 4월 2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전 위원장은 ”그것(비대위 문제)은 자기네들이 현 상황에서 가장 최선의 방법이 무엇일지 스스로 결정할 문제이지, 나를 놓고 이래라저래라하지 말라”며 ”솔직히 이야기해서 그 당에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심재철 권한대행은 “김 내정자와 통화를 좀 해보겠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직접 말씀을 들을 생각”이라며 ”받아들이실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2020총선 #김종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