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1월 28일 09시 12분 KST

집값 급등에 놀라 머리 깨진 '대깨문'? : 웹툰작가 기안84가 부동산 정책을 재차 풍자했다

'달님'에 이어 이번엔 '대깨문'?

뉴스1, 네이버웹툰
기안84와 웹툰 복학왕 328화  

 

웹툰작가 기안84가 웹툰 ‘복학왕’에서 집값 급등에 충격받은 등장인물의 머리가 깨지는 모습을 그려 지적을 받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를 속되게 표현하는 ‘대깨문’을 떠올리게 한다는 지적이다. 

논란이 된 장면은 26일 공개한 웹툰 ‘복학왕’ 328화 ‘입주 1화’ 편에서 나왔다. 극 중 김남정은 내 집 마련을 위해 열심히 배달 일을 하는 인물이다. 김남정은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해 한 달에 500만원이나 벌게 됐지만, 그새 집값은 1억원이나 올랐다. 그는 충격을 받고 도로에 쓰러지는데, 이때 머리가 깨지고 만다. ‘머리가 깨지는’ 장면을 두고 일부 네티즌은 기안84가 이른바 ‘대깨문’을 겨냥한 게 아니냐고 보고 있다.  

″우리도 열심히 일해서 사버리자!!! 빌어먹을 아파트!!! 그때 되면 집 값 떨어지겠지.”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일한 김남정. 하지만 아파트 값이 1억이나 또 오른 현실에 좌절하고 만다. “100만원 더 벌었다고 기뻐했는데!!! 나의 기쁨을 망가트리지 마!!!” -웹툰 ‘복학왕’ 中

네이버웹툰 '복학왕'
웹툰 복학왕 328화 
네이버웹툰 '복학왕'
웹툰 복학왕 328화  

 

기안84는 ‘복학왕’ 326화에서도 부동산시장을 언급한 바 있다. 그는 당시 현 정부의 행복주택과 임대주택 정책에 ”선의로 포장만 돼 있을 뿐. 난 싫어!! 그런 집은 너희나 실컷 살라고!!”라고 했다. 지난해 10월에도 “가끔은 기가 막힌다. 이렇게 열심히 일해도 집 살 길은 보이지 않는 게”라며 손가락으로 달을 가리키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달님’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문 대통령을 부르는 애칭이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