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키아누 리브스는 초대박 영화 '매트릭스'로 번 수익 70%를 백혈병 연구를 위해 기부했다 (ft. 여동생)

키아누의 여동생은 1991년에 백혈병을 진단받았다.

키아누 리브스
키아누 리브스 ⓒJeff Kravitz via Getty Images

 

키아누 리브스(57)는 영화 매트릭스의 성공으로 큰 수익을 얻었다. 그리고 그가 매트릭스 영화 1편의 수익금의 70%를 전부 백혈병 연구를 위해 기부한 사실이 밝혀졌다. 

키아누가 백혈병 연구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그의 여동생 때문이다. 키아누의 2살 어린 여동생 킴(55)은 10년간 백혈병을 앓다가 현재는 치료를 마친 상태다. 키아누는 동생이 아픈 동안 헌신적으로 옆에서 돌봤다. 

키아누 리브스와 그의 여형제들 (왼쪽이 킴 리브스)
키아누 리브스와 그의 여형제들 (왼쪽이 킴 리브스) ⓒRon Galella via Getty Images

 

래드바이블에 따르면 키아누의 여동생은 1991년에 백혈병을 진단받았다. 키아누는 1999년 매트릭스 영화 1편으로 약 3천5백만 달러(한화 약 418억 2천850만 원)를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 70%를 기부한 것이다. 

키아누는 킴의 주요 보호자로 백혈병과 맞서는 내내 곁을 지키고 회복할 때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키아누는 여동생과 좀 더 가까이 지내기 위해 집을 팔고 이사를 가기도 했다. 백혈병 연구를 위해 기부한 것과 더불어 킴의 치료비를 위해 5백만 달러(한화 약 59억 7천400만 원)를 지원했다. 

 키아누는 ”여동생은 언제나 나를 위해 옆에 있었다. 나도 항상 그를 위해 옆에 있을 거다”라고 말했다. 

 

키아누 리브스 
키아누 리브스  ⓒJun Sato via Getty Images

 

이외에도 키아누는 암 환자들을 돕기 위한 자선 단체를 설립했다.  키아누는 이 자선단체에 자신의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그는 ”자선단체에 내 이름이 붙는 걸 원하지 않는다. 그냥 이 단체는 해야 할 일을 할 뿐이다. 

많은 이들이 이 단체가 키아누가 설립한 곳인지 모르고 있다. 이 단체는 조용히 몇 년 동안이나 여러 어린이 병원 및 암 환자를 도왔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글로벌 #건강 #기부 #백혈병 #키아누 리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