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한 의도로 시작을 했지만.."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가 '새우튀김' 퀴즈 문제를 사과했다

도대체 무슨 의도로 이런 퀴즈를 냈을까.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가 부적절한 퀴즈로 도마 위에 올랐다.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가 부적절한 퀴즈로 도마 위에 올랐다. ⓒKBS/게티 이미지

최근 새우튀김 한 개를 환불해달라는 소비자의 요구에 시달리던 식당 주인이 뇌출혈로 쓰러져 숨진 가운데, 이 사건을 라디오 사연 퀴즈로 만든 KBS 라디오 프로그램이 논란이다.

지난 22일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에서는 ”이것 한 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숨지게 해 공분을 사고 있다”며 ”이것은?”이라고 청취자 퀴즈를 냈다.

보기로 제시된 것은 ‘삶은 달걀‘, ‘새우튀김‘, ‘순대염통’이었다.

진행자 황정민은 ”객관식 중 정답은 2번 새우튀김”이라며 ”이 퀴즈를 내는 것이 옳은 일인지 고민하였으나 많은 사람이 더 많은 관심을 갖기 위해 이 문제를 퀴즈로 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한 사람이 목숨을 잃은 사건과 그 소재로 화장품 상품을 건 퀴즈로 냈다는 점에 많은 이들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청취자들은 ”국민들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명분으로 이 슬프고도 아픈 소식을 퀴즈의 한 소재로 사용한 것은 적절하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타기 위해 이 문제를 맞히는 게 과연 국민의 관심을 두도록 하겠다는 취지에 맞는지 도무지 모르겠다”며 프로그램 관련 담당자들을 비판했다.

또 ”아직 유가족들은 그 상처와 충격에서 벗어나지도 않았을 텐데. 신나는 음악과 웃음이 넘치는 프로그램에서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차라리 이 소식을 전하며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는 것이 청취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지 않았을까”라며 제작진의 경솔한 행동을 지적했다.

이에 KBS 측은 ”선한 의도로 시작을 했지만 불편을 느낀 분들이 계시면 당연히 사죄드려야 한다.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하다”며 공식 사과했다.

최서영 기자 sy153@news1.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건/사고 #엔터 #미디어 #KBS #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