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떤 자살은 가해였다" 인터넷에서 KBS 이소정 앵커를 향한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박원순 성추행 의혹과 2차 가해의 문제점을 언급했다 하차 요구를 받았다.

KBS 이소정 앵커는 뉴스 중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2차 가해의 문제점을 언급했다가 일부 네티즌들로부터 ‘하차’ 요구를 받았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이 앵커를 향한 응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9일 KBS 시청자게시판에는 ”이소정 앵커를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글이 이틀 사이 100여건 가까이 올라왔다. 게시물 작성자들은 ”하차하시면 안 된다”, ”꼭 필요한 발언이었다” 등 응원을 이어가고 있다.

KBS 시청자게시판.
KBS 시청자게시판. ⓒKBS

이에 앞서 트위터에서는 ‘#이소정_앵커와_연대합니다’라는 해시태그가 연달아 올라왔다. 트위터리안들은 ”비난의 화살이 향해야 할 곳은 가해자”, ”바른 말을 하고자 하는 여성의 목소리를 지우지 말라”며 이 앵커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KBS 시청자게시판이 이 앵커에 대한 응원으로 가득찬 것도 트위터리안들의 아이디어였다.

온라인상에서의 이런 연대의 움직임은 지난 2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KBS 뉴스9 이소정씨 하차청원’에 대한 대응으로 시작됐다.

KBS 뉴스9 캡처.
KBS 뉴스9 캡처. ⓒKBS

앞서 이소정 앵커는 16일 KBS 뉴스9에서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 관련 보도가 나간 직후 정세랑 작가의 소설 ‘시선으로부터’에 나온 ‘어떤 자살은 가해였다. 아주 최종적인 형태의 가해였다’라는 문장을 소개하며 2차 가해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해당 청원의 작성자는 이 발언으로 공영방송의 중립성이 심각하게 훼손됐다고 주장했다. 수사 중인 사안인데 이 앵커의 발언으로 인해 고인의 명예가 훼손됐다는 것이다. 현재 이 청원에는 2만여명이 동의한 상태다.

한편 이 앵커는 여성 최초로 지상파 ‘간판 뉴스’의 메인 앵커로 발탁된 기자 출신 언론인이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박원순 #KBS #이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