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결정” 국민의힘 복당이 불허된 강용석이 효력정지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12년 만의 복당의 꿈은 물거품으로.

경기도지사 출마 공식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강용석 변호사. 
경기도지사 출마 공식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강용석 변호사.  ⓒ뉴스1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강용석 변호사의 국민의힘 복당이 불허됐다. 이에 대해 강 변호사는 효력정지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강 변호사의 복당안을 상정했으나 부결됐다. 이준석 당대표는 이날 회의 후 취재진과 만나 “사안에 대해 최고위원들의 의사를 묻기 위해 투표를 했는데 부결돼 불허했다”며 “이 사안에 대해선 이미 최고위원들이 각자 입장을 갖고 계실 것이라 생각해서 상호토론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후 강 변호사는 이날 오후 YTN라디오 ‘이슈&피플’에서 자신의 국민의힘 복당 불허 결정에 대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이라며 “근본적으로 이게 최고위에서 결정해야 할 사안인지도 의문이 있다. 저는 분명히 입당을 하는 건데 이걸 복당으로 몰고 갔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출당됐던 당은 한나라당인데 그건 12년 전”이라며 “그때는 당 색깔도 파란색이었다. 저는 빨간 잠바를 입어본 적이 없다. 그런데 저는 최고위에서 할 대상 자체가 아니다. 평당원을 가져다가 최고위에서 부결을 한다는 것도 납득이 안 된다”라고 덧붙였다.

강 변호사는 해당 사항에 대해 “바로 오늘 가처분 신청을 할 것”이라며 “최고위원회 의결에 대해서 효력정지 가처분을 내고, 의결 취소 소송을 낼 거라서 일단은 사법적 심사를 한 번 받아보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결정은 이 대표의 사감이 작용한 것”이라며 ”(경기도지사에 출마한) 유승민 전 의원을 지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배제한 것으로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강 변호사는 지난 2010년 대학생들과 식사하는 자리에서 “여성 아나운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 줄 생각을 해야 한다”는 비하 발언으로 한나라당에서 제명됐다. 이후 2012년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했으나 낙선했고, JTBC ‘썰전’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해왔다.

그러나 한 블로거와 불륜 의혹에 휘말리면서 방송계를 떠났고, 2018년부터는 극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운영하며 연예인·정치인 등을 겨냥한 무분별한 의혹이나 사생활 등을 폭로해 논란을 야기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강용석 #이준석 #한나라당 #복당 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