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용석 가로세로연구소 소장이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며 국민의힘에 복당을 신청했다

12년 만의 국민의힘 복당이 가능할까.

강용석 변호사.
강용석 변호사. ⓒ뉴스1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강용석 변호사가 국민의힘 복당을 앞두고 있다.

한경닷컴 보도에 따르면 5일 국민의힘 서울시당은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강 변호사의 복당 신청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강 변호사가 복당을 신청한 지 하루 만이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전례를 놓고 봤을 때 하루 만에 당자위가 복당을 의결한 것은 상당히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강 변호사의 최종 복당 여부는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 달렸다.

강 변호사는 지난 2010년 ”아나운서는 모든 것을 다 줄 생각을 해야 한다”라는 아나운서 비하 발언으로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에서 제명됐다. 이후 방송을 시작했던 강 변호사는 ‘썰전’ ‘크라임씬’ ‘수요미식회’ 등 인기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했으나 블로거와의 불륜 의혹이 제기되면서 방송가에서도 퇴출됐다.

모든 줄이 끊어진 강 변호사는 2018년부터는 극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시작했다. 강 변호사는 유튜브에서 충분히 검증되지 않은 의혹들을 사실인 양 방송하는 것으로 악명 높다. 특히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한 방송을 자주 하는데, 연예인들의 연인과 배우자의 사생활을 파헤쳐 대중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강용석 가로세로연구소 소장이 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제10전투비행단 앞에서 열린 경기도지사 출마 공식선언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2.4.4
강용석 가로세로연구소 소장이 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제10전투비행단 앞에서 열린 경기도지사 출마 공식선언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2.4.4 ⓒ뉴스1

앞서 지난 4일 경기도지사 선거에 뛰어든 강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퇴원하시고 대구 사저에 도착하면서 이런 말씀을 하셨다. ‘제가 대통령으로 있으면서 못 이룬 꿈들은 이제 또 다른 이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이루지 못한 꿈, 경기도에서 강용석이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국민의힘에서는 유승민 전 의원이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고, 김은혜 의원의 출마가 유력한 상태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선거 #가로세로연구소 #강용석 #경기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