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늘그막에 너무나 행복했다…” 부친상을 당한 강수지가 아버지의 마지막 당부가 담긴 손편지를 공개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강수지와 부친 강용설씨.
강수지와 부친 강용설씨. ⓒ강수지 유튜브

부친상을 당한 가수 강수지가 아버지의 마지막 당부가 담긴 손편지를 공개했다. 고인의 소박한 삶과 딸에 대한 고마운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그런 편지였다.

강수지는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에 ‘내 아빠 강용설 할아버지 많이 사랑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강수지는 자막을 통해 “다름이 아니라 내 아빠 사랑하는 강용설 할아버지가 지난 1일 새벽에 천국으로 떠나셨어요. 그동안 내 아빠와 함께 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보냅니다”라며 갑작스런 부친의 부고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아빠는 저에게 이렇게 말하네요. 수지! 왜 울어(아빠 웃음). 울지 말고 밥 잘 먹고. 아빤 정말 괜찮아. 고맙다 수지!”라고 덧붙여 먹먹함을 자아냈다. 

강수지와 부친 강용설씨.
강수지와 부친 강용설씨. ⓒ강수지 유튜브

이와 함께 강수지는 아버지의 생전 모습이 담긴 사진 여러 장과 손편지도 공개했다. 편지에서 아버지는 강수지에게 “연명 치료 하지 마라. 죽으면 내가 입던 양복 입고 갈 거다. 그리고 꽃 같은 거 하지 마라. 관은 제일 싼 것으로 해라. 그리고 늘그막에 너무나 행복했다”라며 담담하게 마지막 당부를 전했다.

대중음악계에 따르면 강수지의 부친 강용설(84)씨는 지난 1일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수지는 현재 남편 김국진과 장례를 준비하고 있으며, 빈소는 5일 서울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다. 발인은 7일 예정이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강수지 #부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