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형욱이 문제 행동 보인 반려견 보호자 앞에 무릎을 꿇고 "입양을 보내라"고 사정했다 (영상)

심각한 상황에 훈련을 중단하기도 했다.

KBS 2TV '개는 훌륭하다'
KBS 2TV '개는 훌륭하다' ⓒKBS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이 ‘개는 훌륭하다’에서 견주에게 무릎을 꿇었다. 문제 행동을 보이는 반려견이 충분히 사랑받을 수 있는 곳으로 입양을 보내 달라는 것이다.

강형욱은 22일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 보더콜리 2마리를 키우는 견주와 만났다. 견주는 강형욱에게 7개월 된 코비가 생후 50일 된 담비를 공격한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고민을 들은 강형욱은 ”화도 나고 난감하기도 하면서 고민이 많았다”며 “솔직한 심정은 이렇다. 왜 개를 두 마리나 키울까. 이 아이들의 행동들은 문제가 아니라 증상인데.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강아지들을 키우고 싶은 보호자의 상황도 이해가 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강형욱은 문제 상황 파악에 나섰다. 제작진 등 여러 사람들이 부산스레 움직이자 코비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화장실에 숨어 있던 담비는 이내 코비 옆에 달라 붙었다.

강형욱은 “코비의 민감함에 반응하고 있는 담비의 행동은 정말 좋지 않은 징조”라며 “담비는 자신의 보호자를 코비로 알고 있다”고 했다. 이 때문에 담비가 코비의 공격적 행동을 그대로 따라해서 문제견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그는 오랜 고민 끝에 견주 앞에 무릎을 꿇더니 “담비 혼자 사랑받을 수 있는 곳으로 보내줬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견주가 이를 거절하자 강형욱은 담비가 성장해 코비와 싸울 것을 우려하며 설득에 나섰다.

결국 훈련을 중단한 그는 “왜 도시에서 보더콜리를 두 마리나 키우냐고 소리 지르고 싶었다”며 “담비와 코비 모두를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할 때”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반려견 #강형욱 #개는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