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개는 훌륭하다’ 제작진이 '코비 견주 향해 비난보단 격려의 말 부탁드린다'며 한 말

보더콜리 견주에 대한 지나친 비난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KBS ‘개는 훌륭하다’의 보더콜리 보호자 모녀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자 제작진이 이들을 향해 비난보다 격려의 말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문제행동을 보이는 코비
문제행동을 보이는 코비 ⓒKBS

 

전날 방송에서 문제 행동을 보이는 보더콜리 보호자들이 보인 일부 행동이 비난을 불렀다. 심한 공격성을 보이는 보더콜리 코비가 아직 어린 담비를 괴롭히는 모습에 강형욱이 ‘담비를 다른 곳으로 입양 보내달라’고 조언했는데, 보호자들이 이를 거절한 것이다. 또한, 반려견 훈련에도 비협조적인 모습을 보여 결국 강형욱은 훈련을 중단하기도 했다.

방송 후 ”보호자들이 너무 무책임하고 강아지가 불쌍하다”는 등의 지적이 이어지자, ‘개는 훌륭하다’ 안소연 PD는 다수 언론 인터뷰에서 ”보호자 분들이 심하게 공격을 받고 계셔서 안타깝다”고 입을 열었다. 그러면서 ”코비는 보호자 모녀에게 가족 이상의 존재고, 담비는 그런 코비를 위해 데려온 반려견이다. 그러므로 담비를 다른 곳으로 보내라고 했을 때 단번에 승낙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바로 승낙을 했다고 해도 이상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태헌 PD도 보호자들에 대해 ”워낙 반려견에 대한 애착이 강하셔서 따로 입양을 보내는 것에 대해서 거부하신 것”이라면서 ”보호자 분들도 용기를 내서 방송에 요청하는 거인데 시청자분들이 너무 보호자를 비난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형욱과 보호자의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제작진은 ”강형욱 훈련사도 (보호자 모녀가) 언제든지 센터에 와서 상담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보호자들에 대한 걱정이 제일 크고, 강형욱 씨도 이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다”면서 ”보호자가 좋은 쪽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저희 제작진도 계속 연락을 취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반려동물 #반려견 #강형욱 #개는 훌륭하다 #보더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