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원더걸스 출신 유빈과 혜림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오랜만에 근황이 전해졌다.

원더걸스 전 멤버 유빈과 혜림이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유빈 혜림
유빈 혜림 ⓒ뉴스1

JYP엔터테인먼트는 28일 오후 ”지난 1월 25일을 끝으로 유빈, 혜림과의 전속 계약이 만료됐다”라며 몇 달간의 논의 끝에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유빈과 혜림은 각각 2007년, 2010년 원더걸스에 합류하며 JYP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었다. 유빈의 경우 2014년과 2017년 두 차례 계약을 연장했으며, 혜림은 2017년 재계약을 맺은 바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의 전속계약 해지 소식을 알리며 ”불모지와 같았던 K팝 시장을 개척하고, 수많은 후배 아티스트에게 해외 진출의 길을 닦아준 공로는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이처럼 멋진 아티스트와 동행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감사했다”라고 전했다. 

유빈과 혜림의 향후 행보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아래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입니다.

JYP는 지난 1월 25일을 끝으로 유빈, 혜림과의 전속 계약이 만료됐음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쳤고, 서로 합의하에 재계약은 진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유빈과 혜림은 각각 2007년, 2010년 원더걸스에 합류하며 JYP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유빈은 2014년과 2017년 두 차례 계약을 연장하고, 지난 13년 동안 JYP의 대표 아티스트로 활약해왔습니다.

혜림 역시 2017년 본사와 재계약을 맺고 음악, MC 등 다방면에서 재능을 펼쳤습니다.

원더걸스가 처음 미국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을 때, K팝은 외국 음악팬들에게 낯선 장르였습니다.

2009년 원더걸스는 ‘Nobody(노바디)’로 K팝 사상 최초로 빌보드 싱글차트인 ‘HOT 100’에 76위로 진입해 K팝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불모지와 같았던 K팝 시장을 개척하고, 수많은 후배 아티스트에게 해외 진출의 길을 닦아준 공로는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이처럼 멋진 아티스트와 동행할 수 있어서 영광이고 감사했습니다.

유빈, 혜림과 함께 이룬 모든 성과는 JYP가 성장하고 꽃을 피우는 밑바탕이 됐습니다.

이들이 남긴 눈부신 발자취는 긴 시간 한결같은 사랑을 보내준 팬분들이 있기에 가능했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또 다른 도전을 이어갈 두 사람에게 변치 않는 애정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사 역시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유빈, 혜림의 아름다운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수 #JYP엔터테인먼트 #원더걸스 #혜림 #유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