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본명은 김윤지' 배우 정소민이 철학관에서 '김반짝반짝빛나'라는 예명을 받았었다고 털어놨다

“김별달맨투몬” - 민경훈

JTBC  '아는 형님' 영상 캡처
JTBC '아는 형님' 영상 캡처 ⓒJTBC

배우 정소민이 자신의 예명이 될 뻔한 이름을 공개했다.

12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배우 채정안 김지석 정소민이 출연했다. 이날 정소민은 예명을 정할 때 철학관에서 받은 이름이 무엇인지를 퀴즈로 냈다. 정소민 본명은 김윤지다. 

본명의 성을 딴 “김미남”, “김수한무” 등 오답이 쏟아져나왔다. 서장훈은 “동안이어서 아기들이 많이 짓는 이름으로 했을 것 같다”며 “김별님”이라고 자신이 생각한 답을 내놨다. 서장훈 말에 놀란 전소민은 “되게 비슷하다”며 “상식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했다.

JTBC  '아는 형님' 영상 캡처
JTBC '아는 형님' 영상 캡처 ⓒJTBC

급기야 민경훈은 “김별달맨투몬”이라고 외쳤다. ‘별달맨투몬’은 강호동이 진행한 예능 중 잘 안됐던 프로그램(별바라기, 달빛프린스, 맨발의 친구들, 투명인간, 토크몬) 앞글자를 따서 만든 별명이다. 아는 형님에서 강호동을 놀릴 때 주로 언급된다.

놀랍게도 정소민이 받은 예명은 ‘김반짝반짝빛나’였다. 정소민은 “도저히 그 이름으로 못하겠더라. 사람 이름 같은 걸로 달라고 했다. 그래서 자음만 받아서 내가 조합 해서 지었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서장훈은 “이상민도 ‘이애기‘에서 개명한 거 아니냐”고 했다. 이상민은 “아빠가 이름을 지어줘야 하는데 연락이 안 됐다. 2년 동안 ‘이애기’라 불렸다”고 웃픈 사연을 전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는 형님 #엔터테인먼트 #정소민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