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이 '집단 성폭행' 정준영과 최종훈에게 징역 7년과 징역 5년을 구형했다

정준영과 최종훈의 항소심 선고 공판은 5월 7일 열린다.

정준영 
정준영  ⓒ뉴스1

검찰이 집단 성폭행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가수 정준영씨(31)와 최종훈씨(30)의 항소심에서 원심 구형과 같이 징역 7년과 5년을 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검찰은 9일 서울고법 형사12부(부장판사 윤종구)가 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카메라등 이용촬영)혐의로 구속 기소된 정씨와 최씨 등의 항소심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들의 항소를 기각하고, 합동 준강간 무죄 선고한 부분을 재검토해달라”고 말했다.

정씨는 최후진술에서 ”피해자분에게 도덕적이지 못하고 짓궂게 이야기했던 것은 평생 반성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철없던 지난 시간에 대해서도 많은 반성을 하며 살아가겠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최종훈 
최종훈  ⓒ뉴스1

최씨도 ”현재 저는 무죄 주장을 하고 있지만, 피해 여성이 입은 상처를 저도 잘 알고 있고 피해회복을 위해 노력 중에 있다”며 ”어찌 됐든 피해자한테 이런 상처 안겨드리게 돼 사과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평생 이 사건을 기억하며 봉사하며 헌신하며 열심히 살겠다”고 말했다.

재판부는 5월7일 오후 2시 항소심 선고를 진행한다.

정씨와 최씨 등은 2016년 1월 강원 홍천군과 같은해 3월 대구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정씨는 2015년 말부터 8개월 이상 가수 승리(이승현·30)와 최씨 등 지인들이 포함된 단체 대화방을 통해 수차례 불법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도 있다.

1심 재판부는 정씨에게 징역 6년을, 최씨에게는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정준영 #최종훈 #집단 성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