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추미애 법무장관에 대한 '탄핵소추' 추진을 언급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추미애 장관.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추미애 법무부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 제출과 함께 탄핵소추도 추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2일 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의 횡포가 안하무인”이라며 ”백주대낮에 장관이 검찰총장을 이렇게 핍박하고 난폭하게 공격할 수 있다는 게 아연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의 법무행정질서와 법치주의를 깨고 있다”며 ”대통령에게 장관 해임 건의안을 낼까 생각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추 장관의 책임을 물어 탄핵소추를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많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추미애 법무부 장관/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뉴스1

이어 ”금명간 해임 건의안을 낼 지, 탄핵소추할지 결정하겠다”라며 ”추 장관은 검찰총장을 더 이상 지켜보기 어렵다고 했지만, 국민은 추 장관을 더 이상 지켜보기 어렵다. 광기가 흐른다”고 비판했다.

추 장관은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둘러싼 검찰 내부 충돌을 거론하며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강도 높은 비판을 연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야권뿐만 아니라 여권에서도 추 장관의 언행에 대한 지적이 나왔다.

한편 추 장관은 1일, 윤 검찰총장을 향해 ”더 이상 지켜보기 어려우면 결단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법무부 #추미애 #탄핵 #주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