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접공 비하 논란' 수학 강사 주예지가 사과 영상을 게시했다

"어제(13일)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유명 인터넷 강의 강사 주예지가 용접공 비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주예지는 14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주예지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하고 앞서 논란에 휩싸였던 발언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주예지는 이 영상에서 ”어제(13일)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특정 직업을 언급하여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주신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 없이 정말 사과한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라면서 ”앞으로 말 한마디 한마디 조금 더 신중을 기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며 사과했다. 

주예지는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솔직히 (수능 수학) 가형 7등급은 공부를 안 한 것이다. 공부를 했으면 7등급 나올 리가 없다. 그렇게 공부할 거면 용접 배워서 호주에 가야 한다”라고 발언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주예지
주예지 ⓒInstagram/yj_jena

논란이 거세지자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제작진은 주예지가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었던 방송의 사전 녹음을 취소했고, 대한용접협회 측은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주예지는 현재 개인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논란 #주예지 #인터넷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