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 '조커'에 제2대 조커 히스 레저에 대한 레퍼런스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영화 '조커'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 김태우
  • 입력 2019.10.07 16:48
  • 수정 2019.10.07 17:23

제2대 조커인 故 히스 레저는 영화 ‘다크 나이트’ 촬영을 마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당시 그의 나이는 만 28살이었다.

히스 레저
히스 레저 ⓒWarner Bros. Entertainment

최근 팬들은 히스 레저를 그리워하며 영화 ‘조커’ 속에서 그의 흔적을 찾아 나섰다. 그러던 얼마 전, 영화 ‘조커’에서 히스 레저에 대한 레퍼런스를 발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프랭클린 머레이
프랭클린 머레이 ⓒWARNER BROS. ENTERTAINMENT

팬들이 언급한 건 아서 플렉(호아킨 피닉스)이 머레이 프랭클린(로버트 드니로)의 심야 토크쇼에 등장해 이전 게스트인 성 심리상담가 샐리 박사에게 키스하는 장면이다.

팬들은 2008년 영화 ‘다크 나이트’ 개봉 당시 한 인터뷰에서 히스 레저가 자신을 보고 놀라 소리 지르는 팬에게 다가가 진하게 키스한 일이 떠오른다며 토드 필립스 감독이 히스 레저에게 바치는 헌사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레저가 팬에게 키스한 뒤 껌을 씹으며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 역시 영화 속 아서 플렉의 행동과 똑같다고 강조했다. 

토드 필립스 감독은 물론 호아킨 피닉스도 해당 장면에 대해 별다른 설명을 내놓지 않고 있지만 팬들은 히스 레저와 호아킨 피닉스가 친한 친구 사이였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 장면이 히스 레저에 대한 레퍼런스일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지난 2일 개봉한 ‘조커’는 국내에서 개봉 5일 만인 지난 6일 2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북미에서는 역대 10월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우는 등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영화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조커 #호아킨 피닉스 #토드 필립스 #히스 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