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교도소가 수형자 심신 안정 돕겠다며 도입한 '심신 치유실' 폐쇄를 검토한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전주교도소 심신 치유실 당장 폐쇄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전북 전주교도소에 마련된 심신치유실 내 노래방에서 수용자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2020.10.28
전북 전주교도소에 마련된 심신치유실 내 노래방에서 수용자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2020.10.28 ⓒ뉴스1/전주교도소 제공

진주교도소가 야심차게 선 보인 ‘교도소 노래방’이 결국 폐쇄될 것 같다. 문을 연 지 사흘 만이다.

앞서 전라북도 전주교도소는 지난 28일 수형자들의 심신 안정을 돕겠다는 취지로 ‘심신 치유실’을 열었다. 여기에 노래방 3곳이 포함됐다. 뿐만 아니라 두더지 잡기 게임기 2대도 설치돼 있다.

전주교도소 노래방은 흔히 볼 수 있는 동전 노래방과 비슷한 구조다. 2~3평 남짓한 공간에 노래방 기기가 있고, 미러볼도 달려있다.

수형자들은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주교도소 측은 사형수나 무기수, 자해 등 위험 요인이 높은 수형자에게 우선 사용권을 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전주교도소의 취지와 달리 여론은 싸늘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전주교도소 심신 치유실 당장 폐쇄해주세요”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교도소가 아니라 휴양소냐’는 조롱까지 나왔다.

비난 여론이 거세지자 전주교도소는 심신 치유실 폐쇄를 검토하고 있다.

전주교도소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심신 치유실에 대한 비판 여론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본래 의도와 다르게 비쳐 안타깝지만, 국민 감정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 폐쇄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청원 #교도소 #노래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