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학로에서 여의도까지 자전거 타고 달려가" : 조정석이 펑펑 울며 전화 왔을 때 절친 정상훈이 한 행동

구매한 지 15일밖에 되지 않은 자전거는 결국 잃어버렸다.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방송 캡처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방송 캡처 ⓒJTBC

배우 정상훈이 ‘절친’ 조정석과 편의점 앞에서 눈물 흘린 일화를 털어놨다.

17일 방송된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이하 ‘서울집’)에서는 정상훈과 송은이가 사우디 건축 양식에 공유 숙박업을 품은 집을 방문했다. 

본격적으로 집 탐방을 하기 전 정상훈은 마당에 놓인 집주인의 자전거를 발견했다. 정상훈은 자신이 돈 모아 산 첫 자전거 모델과 같다며 ‘절친’인 조성석과의 일화를 털어놨다. 그는 “정성화씨와 둘이 대학로에 살 때 조정석씨가 갑자기 전화가 왔다. 펑펑 울면서 편의점 앞에서 술을 먹고 있다고 빨리 오라고 하더라”고 입을 열었다.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방송 캡처
JTBC ‘서울엔 우리집이 없다' 방송 캡처 ⓒJTBC

전화를 받은 정상훈은 대학로에서 여의도까지 자전거를 타고 달려갔다. 그는 “너무 머니까 중간에 택시로 갈아탔다. 딱 내려서 (조정석에게) 왜 우냐고 물었다”고 전했다. 그 순간 정상훈 머릿속에는 택시에 자전거를 놔두고 온 사실이 떠올랐다. 그는 “그때부터는 내가 울기 시작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얼마나 울었던지”라며 당시를 회상한 정상훈은 “15일 된 자전거였다. 결국 못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정상훈이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며 자전거에서 눈을 떼지 못하자 송은이는 “갈 때 자전거 (안 가져가는지) 잘 보라”고 장난스레 말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조정석 #정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