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목 추천하는 사람의 관상 본다" '30억 자산가' 전원주가 주식 투자 비결과 남다른 종목 선택 기준을 공개했다

'존중하며 버티기'(존버)는 승리한다.

  • 이소윤
  • 입력 2021.06.24 10:00
  • 수정 2021.06.24 10:02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MBC

연예계 재테크 고수로 불리는 배우 전원주가 자신만의 주식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23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재테크계의 영원한 우량주인 전원주가 깜짝 게스트로 출연했다. 전원주는 주식 투자와 투철한 절약으로 현재 자산 30억원이라고 밝힌 바 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MBC

 

이날 전원주는 “50만원 월급 받을 때부터 증권회사를 직접 다니고 급매를 알아보러 부동산에 다니고 떨이 제품이 있는 저녁 시장을 다녔다”며 “돈이 아쉬웠다. 어린 시절 이북에서 피난 와서 떡 장사하면서 돈의 중요성을 알았다”고 악착같이 돈을 아끼고 모았던 과거를 회상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MBC

이어 “돈을 긁어모아 500만원부터 주식을 시작했다”며 “주식은 분산투자가 중요하다. 팔 생각 말고 모아야 한다. 손해 봐도 또 기다려야 한다. 10년을 기다린 것도 있다. 나중엔 10배가 올랐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한 전원주는 “티클 모을 때가 힘들지 어느 단계에 오르면 느긋해진다”고 조언했다.

“가장 궁금한 건 주식 선택 종목”이라는 유세윤 말에 전원주는 “회사의 발전 가능성을 본다. 또 내게 종목을 추천하는 사람의 관상을 본다. 관상이 중요하다. 날 이용하려는 얼굴들이 있다. 그런 사람 말은 안 듣는다”고 밝혔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MBC

주식 멘토이자 경제 유튜버 김프로는 전원주 투자 방식을 듣고 “50대 여성분들이 이렇게 하신다. 그분들이 수익률이 최고 좋다. 안 팔고 계속 모은다”고 거들었다. 이어 “반면 20대 남성이 수익률이 가장 안 좋다. 못 참고 자주 팔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TV #라디오스타 #전원주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