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도가 수소 드론으로 약국 없는 부속 섬에 공적 마스크를 전달했다

우선 1200장을 먼저 배송했다.

제주도가 우체국이나 약국의 부재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 공적 마스크를 전달할 방법을 찾았다. 

드론 배송
드론 배송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는 16일 오전 서귀포시 대정읍 환태평양평화공원에서 수소 드론을 띄워 공적 마스크 600장을 가파도로 배송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가파도를 시작으로 총1200매를 마라도와 비양도 등 약국과 우체국이 없는 부속 섬에 이날 중 배송할 계획이다.

드론을 활용한 공적 마스크 배송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배송은 국토교통부의 긴급 특별 비행 승인 덕에 추진될 수 있었다.

드론 배송
드론 배송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 가파도 이장과의 영상통화에서 ”가파도가 약국과 우체국이 없다 보니 공적 마스크 수급에 애로사항이 많았지만 이제는 드론을 이용하여 배달할 수 있어 안심이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영근 가파도 이장은 “가파도에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하려면 하루 이상이 소요됐지만, 도의 노력으로 공적 마스크를 가파도 주민 모두에게 배분할 수 있었다”라며 “가파도 모든 주민이 좋아하고 있다”라고 화답했다. 

부속 섬 주민에게 배송되는 마스크는 총 1만 5000매로, 가파도, 마라도, 비양도 주민 490여명이 매주 2매씩 소비한다고 가정할 때 3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물량이다. 이날 드론으로 배송된 물량을 제외한 나머지는 날씨와 현지 상황 등을 고려해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16일 0시 기준 제주도 내 누적 확진자 수는 13명이며 사망자는 없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제주도 #공적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