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 해상에서 전복된 어선이 방파제에 부딪혀 파손돼 해경이 비상 수색에 나섰다

배에는 총 7명이 타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오후 7시 44분쯤 제주항 북서쪽 약 2.6km 저인망어선 A호(39톤, 한림선적)가 전복돼 해경이 수색하고 있다. 해당 어선은 출항 당시 선장과 선원 등 7명이 탔다고 신고했으며, 어선 선내에서 생존 반응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오후 7시 44분쯤 제주항 북서쪽 약 2.6km 저인망어선 A호(39톤, 한림선적)가 전복돼 해경이 수색하고 있다. 해당 어선은 출항 당시 선장과 선원 등 7명이 탔다고 신고했으며, 어선 선내에서 생존 반응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29일 밤 제주 해상에서 전복된 저인망어선 32명민호(39톤·한림선적)가 제주항 방파제에 부딪혀 파손돼 제주해경이 비상 수색에 나선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제주항 북서쪽 약 2.6㎞ 해상에서 전복된 저인망어선 32명민호의 승선원 7명에 대한 구조가 난항을 겪고 있다. 현재까지 구조된 선원은 없는 상태다.

이날 해경은 밤 사이 전복된 선체가 침몰하지 않도록 리프트백(공기주머니)을 설치하고 선체 내 진입을 수차례 시도했다. 그러나 풍랑특보가 발효된 사고 해상에 높은 파도가 일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선박이 밀려 제주항 방파제에 부딪혔다.

선체가 파손되면서 선내에 남아있을 것으로 추정됐던 선원들의 위치가 불명확해지자 해경은 긴급 집중수색을 벌일 예정이다. 제주지방해경청 소속 전직원을 투입해 제주항 인근 육해상을 수색할 계획이다.

전복된 저인망어선 32명민호에는 선장 김모씨(55)를 비롯해 한국인 선원 4명과 인도네시아인 선원 3명 등 총 7명이 타고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이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원이 최초 현장에 도착해 선내 선원이 남아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반응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해상에 바람이 초속 15~17m로 매우 강하게 불고 높이 5m를 넘는 파도가 높게 일면서 설치한 리프트백이 파손되는 등 기상악화로 구조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다.

29일 오후 7시 44분쯤 제주항 북서쪽 약 2.6km 저인망어선 A호(39톤, 한림선적)가 전복돼 해경이 수색하고 있다. 해당 어선은 출항 당시 선장과 선원 등 7명이 탔다고 신고했으며, 어선 선내에서 생존 반응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오후 7시 44분쯤 제주항 북서쪽 약 2.6km 저인망어선 A호(39톤, 한림선적)가 전복돼 해경이 수색하고 있다. 해당 어선은 출항 당시 선장과 선원 등 7명이 탔다고 신고했으며, 어선 선내에서 생존 반응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해양경찰서 제공

 

국무총리, 긴급지시

정세균 국무총리는 29일 제주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 사고와 관련해 ”선박 내부에 고립된 선원들을 최대한 신속히 구조할 것”을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날 사고 소식을 보고받고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은 가용한 모든 함정, 항공기, 구조대 및 주변을 운항 중인 어선, 상선, 관공선을 동원해 인명 구조 및 수색에 최선을 다하라”며 이렇게 긴급지시했다고 국무총리실은 전했다.

정 총리는 또 ”현지 기상이 좋지 않은 만큼 구조대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고 #제주 #어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