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상 5성급 호텔' 그랜드조선 제주에서는 사우나 이용 시 알몸이 노출될 수 있다

투숙객들은 호텔에 항의했지만 호텔 측에서 영업방해로 경찰을 불렀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지난달 정식 개관한 '그랜드조선 제주'가 투숙객의 알몸 노출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달 정식 개관한 '그랜드조선 제주'가 투숙객의 알몸 노출 논란에 휩싸였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지난달 정식 개관한 ‘그랜드조선 제주’가 투숙객의 알몸 노출 논란에 휩싸였다. 사우나와 샤워실 일부 유리창에 미러 코팅이 돼 있지 않아 외부에서 내부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전날 한 온라인 사이트에 ”제주 5성급 호텔 사우나에서 알몸이 노출됐다”는 내용이 담긴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스위트룸 전용 수영장과 샤워시설을 이용한 작성자는 사우나 내부가 외부에서 보인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 호텔 측의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우나 샤워실과 화장실 유리창에 미러 코팅이 돼 있지 않아 알몸으로 샤워를 하고 화장실을 이용하는 모습이 외부에 노출됐다는 게 핵심이다. 사우나 이용객 가운데 미성년자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호텔 측의 미흡한 사후 대처는 투숙객을 더욱 분노케 했다. 작성자는 ”지배인은 설 연휴라 휴가를 갔다. 설 연휴가 끝날 때까지 전화 사과도 없었다. 작성자를 포함한 투숙객들은 호텔에 항의했지만 호텔 측에서는 영업방해로 경찰을 불렀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이어 이 작성자는 ”행복으로 가득해야 할 신혼여행이 최악의 기억이 됐다”며 “1박에 80만원이 넘는 돈을 내고 아내와 남들이 보는 앞에서 화장실을 이용했고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알몸으로 샤워하는 수모를 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호텔 사우나를 이용했던 다른 분들은 피해 사실조차도 모르고 있었다”며 ”호텔 측에선 투숙객들에게 해당 내용 공지할 것을 거부했다”고 덧붙였다.

피해자가 촬영한 호텔 사진
피해자가 촬영한 호텔 사진 ⓒ네이트 판 화면 캡처

이와 관련해 조선호텔앤리조트 측은 ”그랜드 조선 제주 신관 사우나에는 유리 차단 코팅과 블라인드가 설치돼 기상상황·시간대에 따라 블라인드를 함께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었다”며 ”운영상의 실수로 사우나 내 일부 공간에서 블라인드를 내리지 않아 미비했었던 부분이 파악이 됐으며 상시 블라인드를 내려 운영하는 것으로 즉시 변경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실제 고객과 함께 신관 전 위치에서 전수 조사를 실시했으며 경찰 동반 조사를 통해 cctv 확인을 진행했고, 우려했었던 피해는 다행히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해 세심한 현장 운영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배지윤 기자,강성규 기자 jiyounbae@news1.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