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이 ‘무면허 운전·경찰 폭행’ 혐의를 받는 장제원 의원 아들 노엘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구속 전 피의자심문은 12일에 열린다.

지난달 30일 경찰 조사를 위해 서초경찰서에 출석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래퍼 노엘(21‧장용준).
지난달 30일 경찰 조사를 위해 서초경찰서에 출석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래퍼 노엘(21‧장용준). ⓒ뉴스1

검찰이 무면허 운전과 경찰 폭행 등의 혐의를 받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래퍼 노엘(21·장용준)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장씨 변호인과 구속 전 면담을 진행한 뒤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하기로 결정했다. 장씨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12일 오전 10시30분에 열린다.

앞서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1일 장씨에게 음주측정거부, 공무집행방해, 무면허 운전, 도로교통법 위반(자동차 파손), 상해 등 5개 혐의를 적용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러나 영장에서 음주운전 혐의는 제외됐다.

지난달 30일 경찰 조사를 위해 서초경찰서에 출석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래퍼 노엘(21‧장용준).
지난달 30일 경찰 조사를 위해 서초경찰서에 출석한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래퍼 노엘(21‧장용준). ⓒ뉴스1

장씨는 지난달 18일 오후 10시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벤츠 차량을 몰다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음주측정 및 신원 확인을 요구했으나, 장씨는 이를 거부하며 경찰을 밀치고 머리로 들이 받았다.

당시 장씨는 무면허 상태인데다가 집행유예 기간이었다. 경찰은 장씨를 현장에서 음주측정 불응 혐의 등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또한 경찰은 장씨가 술 마시는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확보했고, 폭행당한 경찰은 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씨는 이와 관련해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6시간 동안 피의자 조사를 받고 귀가했으나, 취재진이 건넨 “음주운전 했냐” “왜 측정을 거부했냐” “동승자는 누구냐” “아버지가 캠프 사퇴까지 했는데 할 말은 없냐” 등의 질문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한편 장씨는 2019년 9월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로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2년, 준법 운전 강의 수강 40시간을 선고받았다. 올 2월에는 폭행 사건에 휘말려 4월 검찰에 송치됐으나,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은 종결된 바 있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장제원 #구속 #노엘 #장용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