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대 시절 성폭력 피해를 고백한 장재인이 "털어 놓고 나니 뿌리가 생긴 기분"이라고 밝혔다

현재 그는 자신과 같은 아픔을 겪은 이들을 위한 노래를 만들고 있다.

가수 장재인
가수 장재인 ⓒ뉴스1

가수 장재인이 그 동안 숨겨왔던 10대 시절 성폭력 피해를 털어 놓은 것에 후련함을 표현했다.

장재인은 2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 당시에는 이런 일을 밝히는 것이 큰 흉이 되던 때였는데, 지금은 어떤가요”라며 ”세상이 나아졌나요, 아니면 그대로 인가요”라는 물음을 던졌다.

앞서 장재인은 18살 당시 또래 남성에게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성범죄 피해 후 극심한 불안증과 발작, 호흡곤란 등을 겪었고 피해자인데도 수치심을 느껴야만 했다고 밝혔다.

이 고백이 화제가 되자 장재인은 ”어릴 적 어른들이 쉬쉬했던 것처럼, ‘부끄러운 일이니 조용히 넘어가라’ 했던 것처럼 나는 오늘 일을 후회할까. 나는 이제는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그는 ”한 순간도 주변에 솔직할 수 없었기에 그게 참 뿌리 없이 둥둥 떠있는 느낌을 줘서 아팠는데 이 이야기를 꺼내면서 친구들과 남 모르게 생겼던 벽이 허물어진 것 같아 평생 기대하지도 않았던 뿌리가 생긴 기분”이라며 ”저의 소식이 불편하셨다면 미안하고 이같은 사건에 더이상 수치심을 불어넣지 말자”고 덧붙였다.

장재인에 따르면 현재 그는 자신과 같은 아픔을 겪은 이들을 위한 노래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폭력 #장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