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3월 11일 22시 36분 KST

MBC '개미의 꿈' 장동민이 주식 수익률 1000% 이상 달성했다며 "3~4% 수익 나면 매도한다”고 밝혔다

"9시에서 9시10분 사이 집중적으로 한다." - 장동민

MBC
MBC '개미의 꿈' 장동민 주식 수익률 1200%

’개미의 꿈′ 장동민이 주식 수익률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11일 오후 처음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개미의 꿈’에서는 장동민의 주식 인생 그래프가 공개됐다.

앞서 장동민은 최근 주식으로 수익률 1200%를 달성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장동민은 지인들의 추천으로 투자를 해 손해를 봤지만, 현재는 수익률을 내고 있다고.

투자금 대비 100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했다는 장동민은 ”장동민식 투자 방법이 떠돌더라”라며 ”내 식대로 해보자. 욕심부리지 않고 3~4% 수익이 나면 매도한다”고 자신만의 매매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 장동민은 주가가 상승하더라도 자신의 원칙에 따라 매도한다며 ”처음엔 ‘그냥 둘걸’ 했다. 내가 좋아하는 맛집인데 가게 문 닫았다고 생각하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다. 아쉬워하면 안 되더라”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는 9시에서 9시 10분 사이에 집중적으로 주식을 한다는 장동민의 투자 방법에 대해 ”변동성이 큰 시간이다. 많은 분들이 따라 한다면 위험한 매매 방법이지만 본인 스타일에 맞기 때문에 그런 거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MC 김구라 역시 주식 전문 방송을 하며 많은 지인의 추천으로 주식을 매매했다가 손해를 봤지만, 운 좋게 한 지인이 추천한 주식에 투자해 인생주를 만나 약 220%의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에 전문가는 ”두 배의 수익을 내봐야 주식의 시야가 넓어진다”라고 말했다. 김구라는 공감하며 ”맞다. 그 이후 빠지거나 말거나 편안한 마음으로 하락세에도 소신 투자를 한다”고 부연했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post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