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대 중반,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은 암흑기": 재재가 취업 준비생 시절 겪은 설움을 털어놨다

3~4년 동안의 취업 준비 기간 이야기다.

 

 

SBS '티키타카'
SBS '티키타카' ⓒSBS

스브스뉴스 PD 재재가 20대 중반 취업 준비를 하며 겪었던 설움을 털어놨다.

재재는 4일 SBS ‘티키타카’에 출연해 지금의 자신이 있기까지의 이야기들을 전했다. 먼저 이날 함께 출연한 배우 음문석은 ”무명 생활을 한 지 18년이 됐다. 중학교 때부터 방송 일을 했다”며 다른 출연진의 힘들었던 경험을 듣고 싶다고 했다.

이에 재재는 ”취업 준비를 준비했던 기간만 3, 4년”이라며 ”한 번도 쉰 적이 없고 25살 하반기부터 시작을 했는데 (회사를) 한 50군데 써서 떨어졌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그때 합격했던 곳의 노동 강도가 너무 셌다. 광고 업계였는데 회식을 하고 소주를 2병씩 마시고 돌아가서 또 일을 해야 했다”며 ”이렇게 살 수 없겠다는 마음에 회사를 나와서 취업준비를 하고, SBS 인턴으로 입사했다”고 밝혔다.

이어 ”프리랜서로 2년 넘게 일을 하면서 취업준비를 병행했는데 그때 설움이 남아 있다”며 ”일단 신용카드도 못 만들고 4대 보험도 안 된다. 엄마가 건강보험을 부탁했는데 안 되더라. 어떻게 잘 풀려서 일을 이렇게 하고 있는데 20대 중후반은 다신 돌아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암흑기였던 것 같다”라고 회상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재재 #취업준비생 #티키타카 #취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