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찰이 신종 코로나 집단감염 매개 된 이태원 클럽 방문자들에 대한 추적에 나선다

용산구청은 서울지방경찰청에 협조 요청을 했다.

용인 지역 66번째 확진자로부터 시작된 ‘이태원 클럽발 집단감염’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클럽 출입자들에 대한 신원 및 소재 파악에 나섰다. 클럽에 방문한 3000여명의 연락이 두절된 상황 때문이다.

11일 서울 종로구 내자동 청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용산구청으로부터 협조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미 편성해 놓은 코로나19 신속 대응팀을 투입해 가급적 빨리 출입자들의 신원 및 소재를 파악하겠다”라고 전했다.

강남구 관내 유흥시설에 부착된 집합금지 행정명령서. 2020. 5. 10.
강남구 관내 유흥시설에 부착된 집합금지 행정명령서. 2020. 5. 10. ⓒ뉴스1

경찰은 클럽 출입자들이 기재한 전화번호와 카드 사용 내역, 휴대폰 기지국 접속자 명단을 확보해 신원을 확인할 방침이며, 확인이 안 될 경우 CCTV를 확인할 예정이다. 서울지방경찰청은 현재 코로나19 신속대응팀에 인력 2162명을 배치해 운영 중이다.

앞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관련 브리핑에서 ”총 5517명의 이름을 확인했고 이 중 2405명은 통화가 됐지만 3112명은 연락 두절”이라며 ”일부러 전화를 피하거나 허위로 기재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태원 클럽 방문자들에게 ‘검사 이행 명령’을 내리며 ”경찰과 통신업계에 신원 확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또 검사 대상자들이 신분 노출을 우려하는 것에 대해 ”본인이 원한다면 이름을 비워둔 채 익명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도 전했다. 만약 검사 대상자였는데 검사를 받지 않은 사실이 드러날 경우 벌금 200만원이 부과될 수 있다.

박 시장은 과거 신천지의 코로나19 사태 관련 은폐 시도에 서울시가 구상권을 청구한 것을 언급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이태원 클럽 방문자들에게 자발적 협력을 구하고 있지만, 이 시간 이후 의도적·고의적으로 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구상권 청구를 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다”라고 말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경찰 #이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