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플이 4년 만에 2세대 아이폰SE를 출시한다

1세대 아이폰SE는 지난 2016년 출시됐다.

지난 6개월간 출시 소문만 무성했던 2세대 아이폰SE가 마침내 공개됐다. 

애플은 16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세대 아이폰SE 출시 소식을 알렸다. 1세대 아이폰SE 이후 4년 만에 출시된 새 제품이다. 

아이폰SE
아이폰SE ⓒAPPLE

새로운 아이폰SE는 4.7인치 디스플레이에 터치ID(지문 인식 센서) 기능이 적용된 홈 버튼, A13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한 제품으로, 겉모습은 아이폰8과 유사하지만 성능은 아이폰11과 비슷한 수준이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필 쉴러는 이날 “1세대 아이폰SE는 작은 크기, 고성능 및 부담 없는 가격의 독보적인 조합을 사랑한 수많은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라며 “2세대 iPhone SE는 바로 그 뛰어난 아이디어를 토대로 삼아, 훌륭한 사진과 동영상을 위한 최고의 싱글 카메라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개선을 이뤄냈으며, 여전히 가격 부담은 없다”라고 말했다.

2세대 아이폰SE는 블랙, 화이트, 레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국내 기준 55만원(64GB)부터 시작된다. 이는 399달러(약 49만원)부터 시작하는 미국 내 가격보다 7만원 가량 비싸게 책정됐다. 

아이폰SE
아이폰SE ⓒAPPLE
아이폰se
아이폰se ⓒAPPLE

아이폰SE는 오는 17일 오전 5시(태평양 표준시)부터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스토어 앱에서 선주문할 수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40개국에서는 오는 24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