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난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을 느껴본 적이 없지만 아무렇지도 않다

수백만 가지 방법으로 오르가즘을 느끼느라 바쁘기 때문이다

″난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을 느낀 적이 한 번도 없어.” 내가 한 말이다.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에 성공하려면 이러쿵저러쿵해야 한다는 친구의 말을 듣다 못 해 내뱉은 소리다. 

그러자 그녀는 ”맙소사. 너 같은 사람이 있다는 걸 깜빡했어. 정말로 너무 안 됐다.”라고 대답했다.

많이 들어 본 소리였다. 즉, 성관계의 주요 행위로 여겨지는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에 도달할 수 있는 자신들은 행운아라는 생각 말이다. 반대로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 하는 나는 불행한 사람이라는 것. 가여운 사람이라는 것.

하지만 나는 아무렇지도 않다. 수백만 가지 방법으로 오르가즘을 느끼느라 바쁘기 때문이다.

ⓒSadeugra via Getty Images

‘수백만’은 물론 과장이다. 그러나 다양한 방법이 있다는 것은 확실하다. 내 손과 내 파트너의 손, 파트너의 입, 파트너가 입과 손을 동시에 놀리는 행위, 섹스 토이, 삽입 성교와 동시에 섹스 토이 사용, 삽입 성교와 동시에 자위행위, 전동칫솔, 샤워헤드, 비데 등 끝이 없다.

위와 같은 사람이 정말로 섹스를 부족해할까? 아마 내 친구의 경우보다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한 이런 섹스 생활에 익숙한 여성이 훨씬 더 많을 것이다. 여성 오르가즘에 대한 통계는 일관치 않지만, 32가지의 성행위를 조사한 ‘여성 오르가즘 사례’의 저자 엘리자베스 로이드 인디애나대 교수에 의하면 삽입 성교만으로 오르가즘에 성공하는 비율은 4분의 1밖에 되지 않았다.

클리토리스에 대한 교육: 오르가즘의 중요성과 그 방법’의 저자인 플로리다주립대 교수 로리 민츠는 4분의 1도 실제보다 더 높은 숫자일 거라고 추측했다. 그녀에 따르면 진정한 오르가즘이 뭔지 모르고 그 느낌을 착각하는 여성도 간혹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또 삽입 성교 오르가즘을 느꼈다고 하는 여성 일부는 클리토리스를 통해서도 자극을 느낀 것이라고 지적했다.

민츠의 말이다.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을 느낀다는 사람에게 ‘행운이네’라고 부러운 듯 말하는 사람이 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은 체질적으로 날씬한 사람을 선망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우리 사회가 날씬한 몸매를 미의 기준으로 여긴다는 이유 하나 때문에 말이다. 보통 여성은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하거나 아니면 자신의 몸매를 받아들이려고 애를 쓴다. 사회가 이상적이라고 여기는 몸매를 가진 여성은 사실 많지 않은데도 말이다.”

반면에 남성 오르가즘에 대한 사회의 기대는 꽤 일관했다. 아티스트 소피아 월레스는 ”성기 자극 없는 남성 오르가즘을 상상하는 사람은 드물다.” 그런데 사회는 클리토리스를 배제한 여성의 삽입 성교 오르가즘을 기대한다. 그런 시각은 페니스와 클리토리스가 같은 곳에서 유래한 장기이며 비슷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무시하는 것이다. 

남성이기 때문에 유리한 점 또 하나. 남성이 페니스 자극으로만 오르가즘을 느낀다고 그를 가엾게 여기는 사람은 없다. 사회는 애널 섹스로 오르가즘을 체험하지 못 한 남성을 불행하게 여기지 않는다. 개인의 취향으로 볼 뿐이다.

그러나 여성에 대한 사회의 관점은 다르다. 한 가지 오르가즘으로는 턱도 없다는 분위기다. ‘모든 여성이 체험해야 할 오르가즘 10가지’ 같은 제목을 단 기사에 따르면 여성은 오르가즘을 한꺼번에 수차례 느낄 수 있어야 하고, 버자이너는 물론 젖꼭지를 통해서도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현실은 다르다. 이런 체험을 실제로 가질 수 있는 여성은 아주 극소수다.  

다양한 오르가즘을 체험하는 게 당신의 버킷리스트에 적혀있다면 굳이 말릴 생각은 없다. 노력하면 그중의 몇 가지는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더 나은 방법은 자신이 클리토리스를 통해 오르가즘을 느끼는 신비한 존재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신나게 즐기는 것이다.

심리학자 프로이트는 엉뚱한 소리를 했다. 성숙한 여성이라면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고. 삽입 성교로 오르가즘에 성공하지 못하는 건 발육이 정지된 신호라고. 이런 개똥 논리 때문에 사회는 물론 여성들은 삽입 성교 오르가즘이 더 월등하다고 착각한다. 그러나 삽입 성교만으로 느끼는 오르가즘이라는 건 없다. 그리고 삽입 성교 오르가즘이 클리토리스 자극으로 인한 오르가즘보다 더 강력하다는 확실한 근거도 없다. 

 

*허프포스트CA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관계 #섹스 #오르가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