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여정 배우가 선물로 받게 될 약 2억 2810만 원 가치의 이 '오스카 가방'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목록)

여성 소유의 사업체, 흑인 소유의 사업체, 장애인 기업가와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에서 나온 물품 및 서비스들로만 채웠다.

윤여정 배우
윤여정 배우 ⓒHandout via Getty Images

 

매년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에 오른 참가자들은 이른바 ‘오스카 가방’을 받는다.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후보에만 올라도 받을 수 있는 선물 개념이다. 작년에는 봉준호 감독이 받았고, 올해는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윤여정 배우가 받는다.

마케팅 기업 ‘디스팅티브에셋스‘에서 이 가방에 매년 뭐가 들어갈지 선별한다. 올해는 이 가방에 약 20만 5000달러 (한화 약 2억 2810만 원) 가치의 물품 및 선물이 들어있다. 단지 보기에만 화려한 물품만 들어 있는 게 아니라 조지 플로이드 사건으로 인한 ‘블랙라이브스매터’ 운동과 코로나19의 발발 이후 사회 정의를 요구하는 사회 분위기를 반영해 엄선한 물품과 서비스로 채워져 있다.

 

오스카 후보자들이 받는 가방에 담긴 물품
오스카 후보자들이 받는 가방에 담긴 물품 ⓒDISTINCTIVE ASSETS

포브스에 의하면 디스팅티브에셋스의 설립자 래시 파리는 ”단지 공짜 물건들로 가득 찬 가방 이상의 더 큰 의미를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 아카데미는 이 물건들과 아무 관계가 없다는 점을 명확히 밝혔다. ”올해는 여성 소유의 사업체, 흑인 소유의 사업체, 장애인 기업가와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에서 나온 물품 및 서비스들로만 채웠다.” 

초콜릿 비스킷 등 가벼운 디저트부터 유명 연예인 트레이너 알렉시스 셀레츠키와의 운동 패키지, 유명 성형외과 지방 흡입 시술권, PETA의 강아지용 안전 비상 망치, ‘컵오브테‘의 유기농 차, 보드카 및 위스키 등의 애주가를 위한 음료, ‘런던 삭컴퍼니’의 양말까지 매우 다양하다. 스웨덴에 있는 파테르 노스터 등대 호텔에서 3박, 미국 골든도어 스파에서 4일 휴식권도 포함됐다.

 

디스팅티브 에셋의 설립자 래시 파리
디스팅티브 에셋의 설립자 래시 파리 ⓒREUTERS

 

현재 전 세계가 코로나19 대유행 중이라 예년보다 여행 상품권 등은 줄었다. 대신  건강과 복지를 제공하는 더 다채로운 제품이 포함돼다. ’99가드’의 의료용 마스크, C60 보라색 항산화제 등이 눈에 띈다.

이 ‘오스카 가방‘은 각 수상자 및 후보에 오른 모든 이들에게 배달 스타트업 ‘포스트메이트’ 서비스를 통해 개별 배달될 예정이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여정 #글로벌 #오스카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