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감독이 영화에 나오지 않은 등장인물들의 생사 여부를 밝히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기자, 우주의 절반이 우리 눈앞에서 소멸하고 말았다. 이 중에는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슈퍼히어로들도 있었다. 

타노스가 화면에 나온 이들 중 절반을 소멸시킨 건 사실이지만, 영화에 나오지 않은 등장인물들은 과연 어떻게 됐을까? 

이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연출한 조 루소와 안소니 루소 감독이 입을 열었다. 루소 형제는 지난 11일(현지시각) 허프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인피니티 워’에 나오지 않은 다른 마블 캐릭터들의 생사 여부를 공개했다. 

루소 형제는 먼저 일부 캐릭터들의 생사는 ‘인피니티 워’ 이후의 이야기에 있어 스포일러가 될 수 있다며 답변을 검열해야 한다고 말했다. 어쨌든, 다음은 루소 형제가 밝힌 마블 캐릭터들의 생사 여부. 

하워드 덕 (세스 그린)

생사 여부: 무사하다. 

감독들의 한 마디: ”그는 살아남았다.” - 조 루소

하워드 덕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2편에 모습을 드러낸 만큼, 3편에도 등장할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인 포스터 (나탈리 포트먼)

ⓒMARVEL AND DISNEY

생사 여부: 스포일러라 답할 수 없다. 

감독들의 한 마디: 제인에 대해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는 말에 너무 충격을 받자 안소니 루소는 해명에 나섰다. ”스포일러라 함은 스포일러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뜻일 뿐이다” - 안소니 루소.

나탈리 포트먼은 2013년 개봉한 ‘토르: 다크 월드’ 이후로 MCU 영화에 출연하지 않았다. 그러나 포트먼은 그 후 마블 세계관으로 돌아올 의사가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토르와 제인의 재회가 성사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로키 재연 배우 (맷 데이먼)

ⓒMARVEL AND DISNEY

생사 여부: 사망했다. 

감독들의 한 마디: ”그는 살아남지 못했다.” - 조 루소 

베티 로스 (리브 타일러)

생사 여부: 베티 로스도 사망했다.

감독들의 한 마디: ”세상을 떠났다.” - 조 루소

베티 로스는 2008년 작 ‘인크레더블 헐크’ 이후로 MCU 영화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인피니티 워’에 등장할 거라는 루머가 있었다.. 결국 그는 ‘인피니티 워‘에 등장하지 않았고, 이제 먼지가 되어 사라진 만큼 ‘어벤져스 4(가제)’에도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코르그와 미크(타이카 와이티티) 

ⓒMARVEL AND DISNEY

생사 여부: 스포일러라 답할 수는 없지만, 아마 멋지게 살고 있지 않을까?

감독들의 한 마디: ”스포일러다.” - 조 루소

마블 스튜디오 수장인 케빈 파이기는 앞서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코르그와 미크로 큰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인피니티 워’ 첫 장면에서 아스가르드인 중 절반이 살아남은 것으로 암시된 만큼, 코르그와 미크 역시 무사히 살아남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슈리 (레티샤 라이트)

ⓒMARVEL AND DISNEY

생사 여부: 알 수 없다.

감독들의 한 마디: ”스포일러다.” - 조 루소

루소 형제는 다른 인터뷰에서 슈리가 ‘블랙 팬서’의 후계자가 될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 때문에 이들이 왜 슈리의 생사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아마 슈리는 살아있을 것이다. 

레이디 시프 (제이미 알렉산더)

생사 여부: 죽었다. 

감독들의 한 마디: ”사망했다.” - 조 루소

제이미 알렉산더는 드라마 ‘블라인드 스팟’ 촬영 일정 때문에 ‘토르: 라그나로크‘에 출연할 수 없었다. 루소 형제는 알렉산더가 ‘어벤져스 4’에도 출연하지 못할 거라고 말했다. 먼지가 되어 사라졌으니까. 

네드 (제이콥 바탈론)

생사 여부: 스포일러다. 

감독들의 한 마디: ”스포일러라 답할 수 없다.” - 조 루소

네드는 살아있어야만 한다. 만약 피터 파커가 다시 살아 돌아오지 않는다면, 네드가 ‘스파이더맨’ 속편을 이끌어야 할 테니 말이다.

메이 이모 (마리사 토메이)

ⓒTodd Williamson via Getty Images

생사 여부: 무사하다.

감독들의 한 마디: ”메이는 무사하다.” - 안소니 루소

메이 이모가 만약 ‘어벤져스 4’에 등장한다해도 그리 큰 역할을 맡지는 않을 듯하다. 그나마 다행인 건, 메이가 적어도 먼지더미로 변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나키아 (루피타 뇽)

ⓒMARVEL AND DISNEY

생사 여부: 알 수 없다. 근데 아마 무사할 것이다. #와칸다포에버

감독들의 한 마디: 나키아가 ‘인피니티 워’에 등장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조 루소는 ”임무 수행 중이라 그렇다”라고 답했다. 안소니 루소는 이어 ”그렇다. 잠복해있다.”라고 덧붙였다.

나키아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감독들의 말을 믿어보도록 하자. 

자, 이제 먼지가 되어 사라진 모든 이들을 위해 윌 페렐이 부르는 노래를 들으며 묵념하도록 하자. 

허프포스트US의 ″Avengers: Infinity War’ Directors Reveal Who Died And Survived Off Screen’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토르 라그나로크 #조 루소 #안소니 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