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의 점술사들에게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서 누가 죽는지 물어봤다

개봉 전에 물어봤던 내용이다.

  • 김태성
  • 입력 2018.04.26 15:07
  • 수정 2018.04.26 15:23

*어디까지나 예언이지만,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 대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4월 25일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는 거의 모든 마블 캐릭터가 등장한다. 팬들은 엄청난 폭력과 재난이 묘사될 것으로 예상하는 이 영화에 대해 궁금한 게 있다. 이번에는 누가 죽을 차례인가?

제작사인 디즈니는 영화 내용이 누설되는 게 두려워 배우들과 제작진의 입단속에 혈안이었다. 그래서 이 영화가 개봉하기 전 나는 할 수 없이 다른 데서 도움을 청하기로 했다. 미로 같은 마블 세계의 미스터리를 예측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찾아야 했다.

″점술사요? 잠깐, 진짜로 점술사에게 의뢰했다는 겁니까?” 죽음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일주일 넘게 점술사들을 만났다는 말에 ‘인피니티 워’의 작가 크리스토퍼 마커스와 스티븐 맥프릴리의 입에서 터져 나온 질문이다.

솔직히 점술사나 점성술사는 나에게도 생소한 사람들이다. 다만 나는 포기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뉴욕에 사는 약 30명의 점성술사, 주술사, 점술사, 타로카드 리더(tarot card reader) 등을 만났고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이메일도 뿌렸다. 이런 피나는 노력을 통해 난 내 궁금증을 풀어줄 팀 구성에 끝내 성공했다. 

비밀스러운 만남을 전제로 하는 이도 있었고 타코 벨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자는 사람도 있었다. 이메일로만 대화하자며 내 신분을 의심하는 이들도 있었다. 결국 타로카드 리더 앤젤라 루시와 셀러브리티들의 단골 점술사 제시 브라보, 전 배니티페어 점성술사 마이클 루틴, 미스터리 여왕 브렌다 리네, 점성술사/점술사 아미라 셀론, ’세계의 영매(medium)‘라고 자랑하는 라파엘, 자칭 ‘세계 최고의 점술사’ 안쏘니 카가 내 팀에 합류했다.

내가 그들에게 맡긴 임무는 간단했다. 내가 제공한 ‘인피니티 워’ 등장인물 명단을 본 뒤 어느 히어로가 죽을 것인지 표시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문제가 있었다. 이들 대부분에겐 마블 히어로, 아니 마블 자체가 생소했다. 그래서 혹시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에 마블 히어로 장난감까지 보여줬다.

이번 결과를 ‘인피니티 워’ 작가들과 공유했는데(영화를 보기 전이었다), 그들은 너무 놀라서 할 말을 잃은 사람들처럼 의아해했다.

자, 아래는 점성술사, 주술사, 점술사, 타로카드 리더 등이 ‘인피니티 워’에서 죽을 확률이 가장 높다고 뽑은 히어로 순위다. 

죽을 확률이 가장 높은 히어로: 헐크

ⓒMARVEL AND DISNEY

정말? 솔직히 나도 놀랐다. 그러나 이 팀에 의하면 헐크는 ‘안녕’이다.

뉴욕에서 몰래 만난 점술사 제시 브라보는 단번에 헐크를 지적했고 타로카드 리더 앤젤라 루시는 헐크가 죽을 확률이 80%나 되는 것으로 점이 나왔다고 카드 결과를 설명했다.

그녀는 자신도 놀랐다며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예요. 헐크가 그렇게 사라질 거라니 말이죠. 엄청나게 큰 초록색 히어로인데...”라고 말했다.

콜로라도에 사는 미스터리 여왕 브렌다 리네와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영매 라파엘도 헐크가 죽을 거라고 예언했다.

나는 솔직히 ‘타노스’ 캐릭터의 딸 ‘가모라’가 죽을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루시는 타로카드에 의하면 가모라가 죽을 확률은 10%밖에 되지 않는다고 했다. 다만 가모라가 나쁜 일을 당한다는 것에 대해선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했다.

죽을 확률이 상당히 높은 히어로: 아이언 맨

ⓒMARVEL AND DISNEY

소문에 의하면 마블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계약은 2019년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4’로 종료된다. 그러나 내 팀의 예측이 옳다면 그의 캐릭터 아이언 맨의 끝은 이번 영화일 수 있다.

루시는 카드를 섞은 후 한 장을 뽑더니, 아이언 맨이 죽을 확률이 70%나 된다고 말했다. 그녀는 ”매우 큰 파장이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브라보도 ”아이언 맨과 인사할 때다”라며 전설적인 캐릭터의 종말을 점쳤다.

나는 그럴 리 있냐며 웃었다.

브라보는 히어로 명단을 본 자기에게 그런 느낌이 온 것을 어쩌겠냐고 설명했다. 라파엘도 ”아이언 맨이 죽을 수 있다”고 말했는데, 정말로 너무 슬펐다.

죽을 확률이 상당히 높은 히어로 2: 워 머신

ⓒMARVEL AND DISNEY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거의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워 머신의 생사가 분명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내 팀이 옳다면 조만간에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다. 이 세상과 작별한 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브라보는 아이언 맨과 워 머신이 ‘인피니티 워‘를 마지막으로 함께 사라질 거로 예측했다. 2008년에 개봉한 ‘아이언 맨’ 때부터 알던 사이니, 일리 있는 주장이다. 라파엘과 리네도 브라보 말에 동의했다. 워 머신이 살 확률은 ”매우 매우 희박하다”는 것이다.

죽을 확률이 상당히 높은 히어로 3: 호크아이

ⓒMARVEL AND DISNEY

사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트레일러에 호크아이가 등장하지 않는다는 사실만으로도 그의 생사가 의심됐다.

그의 사망을 뒷받침할 근거는 또 있다. 한 점술사와 영매와 점성술사의 예언이다. 로스앤젤레스의 점술사/점성술사 아미라 셀론은 히어로 명단에서 저승사자를 만날 히어로로 호크아이와 드랙스, 그리고 로키의 이름이 튀어나왔다고 말했다. 브라보도 호크아이의 죽음을 예측했다. 라파엘은 간단하게 그가 죽을 ”확률이 높다”라고 확신했다. 

약간 슬프지만 활만 잘 쏘는 히어로가 오래는 못 갈 줄 알았다.

죽을 확률이 상당히 높은 히어로 4: 스칼렛 위치

ⓒMARVEL AND DISNEY

엘리자베스 올슨의 스칼렛 위치는 마술봉을 휘두르고 내 팀은 미래를 예측한다. 마블 세계에 소개된 지 얼마 되지 않는 스칼렛 위치를 벌써 없애는 건 왠지 이른 느낌이다. 그러나 라파엘과 브라보, 리네까지 스칼렛 위치의 마지막을 예측했다.

스칼렛 위치는 가장 강력한 히어로 중의 하나로 꼽힌다. 그런 그녀를 마블 영화 프랜차이스에서 제거한다? 논리적으로는 잘 이해가 안 되지만, 점술가들이 그렇다고 하니 어쩔 수 없다.

(놀랍지만) 죽음을 면할 것으로 예측되는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

ⓒMARVEL AND DISNEY

점술사들을 제외한 인구. 즉, 평론가를 포함한 거의 모든 사람은 ‘인피니티 워’가 캡틴 아메리카의 종말이 될 것이라고 본다.

캡틴 아메리카 배역을 맡은 크리스 에반스는 최근 뉴욕타임스 인터뷰에서 방패를 버릴 시점이 가까웠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러므로 캡틴 아메리카가 죽지 않을 것이라는 내 팀 모두(브라보만 제외)의 예측이 나를 놀라게 한 건 당연하다.

루시는 캡틴 아메리카의 생존율이 50%나 된다며 ”다치는 건 어쩔 수 없지만”이라고 말했다. 라파엘은 캡틴 아메리카는 죽지 않고 당분간 그냥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캡틴 아메리카가 새로운 훈련과 멘토링을 받기 위해 떠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라보는 내가 가져온 방패와 가면과 망치를 만지작거리며 이에 관련이 있는 히어로 둘이 -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 맨 - 이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토르는 신이어서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의견). 아래는 브라보가 작성한 죽음의 명단이다.

ⓒHUFFPOST VIA JESSE BRAVO

가장 혼동되는 결과 : 로키

ⓒMARVEL AND DISNEY

‘인피니티 워’ 트레일러 앞부분에 등장하는 로키는 타노스에게 인피니티 스톤을 건넨 후 사라진다. 팬들의 추측은 이 장면이 로키가 등장하는 단 하나 장면이라는 것이다. 즉, 로키는 ‘인피니티 워’에서 죽을 운명이라는 것.

점술사 셋, 셀론, 리네, 라파엘도 로키가 죽을 것으로 예측했다. 그러나 브라보와 전 배니티페어 점성술가 루틴, 그리고 루시는 로키가 살 것이라고 되받았다.  

루틴은 마블 히어로들에 대해 아는 게 없다며 오로지 로키의 운명에 대해서만 점쳤다. 그가 로키의 생존을 예측한 이유는 매우 과학적(?)이다. 로키 역할 배우 톰 히들스턴의 생일(1981.02.09)이 ‘물병자리’에 속하므로 산다는 주장이다.

루틴의 말이다. ”난 다른 캐릭터들이 누군지도 모르지만, 로키는 그들에게 도움을 받을 것이다. 심하게 다쳐 매우 약해지지만, 누군가 와서 그를 살릴 것이다.”

루시도 로키가 누군지 모른다. 하지만 그녀가 뽑은 카드에 의하면 로키는 ”비밀스러운 일”에 연루되거나 이중간첩이 될 확률이 있으며 생명을 유지한다.

점술사들이 예측하는 가장 놀라운 죽음: 앤트맨

ⓒMARVEL AND DISNEY

나도 안다. ‘인피니티 워’ 개봉 얼마 후 새 앤트맨 영화가 개봉될 예정이라는 사실을. 난 그냥 점술사들이 하는 말을 옮기는 것일 뿐이다.

라파엘의 말이다.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앤트맨이 죽는 게 보인다. 새 앤트맨 영화가 나온다는 걸 아는데도 말이다. 이번 영화에 등장한 그는 완전히 패배한다. 그리고 죽는다. 물론 내 추측이 틀릴 수도 있지만 말이다.”

위 ‘죽음의 명단’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브라보도 앤트맨의 마지막을 예측했다.

리네도 그가 죽을 거라고 말했다.

″난 영화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상태였다. 하지만 히어로 명단을 보는 순간, 엄청난 재난이 있을 거라는 느낌이 들었다. 수많은 캐릭터가 죽을 거라는 느낌 말이다. 전쟁 후, 이 캐릭터들이 사는 세계에 새로운 시대, 새로운 체계가 설 것이다.”

가장 희한한 예측: 트럼프

ⓒMANDEL NGAN VIA GETTY IMAGES

자칭 ‘세계 최고의 점술사’ 안쏘니 카는 자기 마음대로다. 히어로들의 죽음을 예측해달라는 부탁은 무시하고 괴상망측한 추측만 내놓았다. 아래는 어벤져스에 대한 그의 예측과 ”더 사악한 존재” 도널드 트럼프에 대한 예측이다.

새 어벤져스 영화는 기록적인 부를 디즈니에 안겨줄 것이다! 사악한 괴물에 맞서고자 모든 슈퍼히어로들이 손을 잡는다! 괴물을 물리친 후, 히어로들은 더 사악한 존재에 맞설 것이다. 인류의 종말뿐 아니라 우리 행성의 끝을 의미하는 정책을 명령한 괴물 말이다!... 트럼프!!!!! 우리 세상은 완전히 바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님, 이번 결과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점술사들의 예측에 추가할 게 있다. 점술사들로부터 ‘죽음’이란 표시를 두 개 받은 히어로들이다. 네뷸라(루시와 리네), 발키리(리네와 라파엘), 스타로드(리네와 라파엘), 맨티스(브라보와 루시), 팔콘(브라보와 라파이엘), 그리고 헤임달(브라보와 라파엘)이다.

재미있는 건 비전이 사망자 명단에서 빠졌다는 것이다. 고통에 못 이겨 괴함을 지르는 모습으로 계속 홍보됐는데도 말이다.

점술사들의 예측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은?

그들은 이번 영화를 다중우주론적 시각에서 볼 때 ”무한한 버전이 가능하므로 모든 예측이 옳다.”라고 비겁한 대답을 냈다.

아래 슬라이드는 옆으로 밀면 된다.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점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