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형이 기억을 잃었으면 좋겠다": '인천 형제' 친구들이 동생 떠나보낸 형을 걱정했다

다행히 형은 건강이 호전된 상태다.

22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형제'의 모교에는 숨진 동생을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다. 2020.10.22
22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형제'의 모교에는 숨진 동생을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다. 2020.10.22 ⓒ뉴스1

라면을 끓이다 화재로 중상을 입은 형제의 모교에서 동생을 추모하는 작은 행사가 열렸다. 학교는 전날 동생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 22일 등교 수업을 한 이 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추모 행사를 열었다.

숨진 동생의 안녕을 기원하고 형의 회복을 염원하는 마음을 리본에 적은 뒤 학교 내 운동장에 설치된 철조망에 묶었다. 철조망에는 동생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하는 마음과 형이 하루빨리 회복돼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라는 염원이 담긴 리본들이 한가득 묶여 바람에 나부꼈다.

″제 친구인 줄, 그 친구의 동생인 줄 몰랐는데…너무 마음이 아파요, 동생은 부디 좋은 곳으로 가서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친구(형)는 빨리 회복됐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추모행사에 참여한 초등학생 A군(11)은 눈물을 흘리면서 이같이 말했다.

A군의 어머니는 ”처음에는 아들 학교 친구인지 몰랐는데, 학교로부터 안내 메시지를 받고 알았다”고 말했다. 이어 ”남 일 같지가 않아 눈물이 났다”면서 ”당시 애들을 두고 일하러 나갔을 엄마의 마음은 어땠을지, 전후사정을 모르고 너무 나쁜 엄마로 몰고 가지 않았으면 한다”고도 했다.

22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형제'의 모교에는 숨진 동생을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다. 2020.10.22
22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형제'의 모교에는 숨진 동생을 추모하는 행사가 열렸다. 2020.10.22 ⓒ뉴스1

추모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송민찬군은 ”형이 기억을 잃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동생을 잃고 남은 형이 아픈 기억 탓에 평범하게 살아가지 못할 것을 걱정해서다.

송 군은 ”우리 학교 학생이라는 소리를 듣고 마음이 너무 아팠다”면서 ”동생이 하늘나라로 갔다는 말에 안타까웠고 좋은 곳으로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고도 했다. 이어 ”형에게는 트라우마가 남겠지만, 극복해 우리와 같이 일상에서 평범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도 전했다.

이 학교 3학년 학생인 김우성군, 사동휘군, 백라임양은 추모행사에 참여한 뒤 ”형이 동생을 감싸다가 큰 상처를 입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가슴이 아팠다”면서 ”우리 학교 학생인 줄 몰랐는데, 알고서 너무 가슴이 아프고 마음이 좋지 않아 리본에 동생은 좋은 곳으로 가길, 형은 앞으로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적었다”고 했다.

숨진 동생의 빈소는 전날 인천적십자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다. 동생의 발인은 23일이다.

동생은 형과 함께 지난달 14일 화재로 중상을 입어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다. 이후 사고 발생 사흘 만인 9월17일 잠시 의식을 차리고 회복해 호전되는 듯 했다가 다시 의식불명에 빠졌다. 그리고 지난 21일 오후 끝내 숨졌다.

다행히 형은 현재 상태가 호전돼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건/사고 #화재 #인천 #어린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