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로나 확진자 127명 발생: 개신교 선교단체인 IM선교회는 도대체 뭔가?

신천지, 인터콥에 이어 이번엔 IM선교회다.

IM선교회 설립자 마이클 조
IM선교회 설립자 마이클 조 ⓒYoutube

개신교 선교단체가 운영하는 대전의 기숙형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하루에만 12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신천지’와 ‘인터콥’에 이은 대규모 확산 사태의 불씨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대전 중구 충무로12에 있는 아이이엠(IEM)국제학교는 IM선교회의 ‘한국다음세대살리기운동본부’가 운영하는 비인가 학교로, 학생 122명과 교직원 37명 등 모두 159명이 24시간 집단 기숙 생활을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16∼18살 청소년을 선발해 기독교 신앙과 중·고교 과정을 가르친다.  

마이클 조 
마이클 조  ⓒCBS TV

본명은 조재영 

IM선교회 설립자는 마이클 조라고 알려져 있다. 마이클 조가 2016년 10월16일 방송된 <시비에스 티브이>(CBS TV)의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해 증언한 내용 등을 종합하면, 마이클 조는 본명 조재영이다. 그는 충남 서산 출신으로 지적장애를 가진 아버지와 신체장애를 가진 어머니 사이에서 3남1녀 중 막내로 태어나 어렵게 자랐다고 한다. 그는 자살시도를 하는 등 고통의 시절을 보내다 신앙으로 이를 극복하고 영어를 배웠으며, 대전과 천안에서 시사영어학원을 운영하며 전도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한국다음세대살리기운동본부’를 2010년 설립해 선교활동을 해왔으며, IEM국제학교를 설립해 10명 단위로 유럽 등에 단기선교를 보내는 비전트립을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한 대전 IEM 국제학교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한 대전 IEM 국제학교  ⓒ뉴스1

그는 또 일선 교회에 초청을 받아 신앙 간증도 여러 차례 진행했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는 상황에서도 비대면 간증 집회에 참여해왔다. 같은 해 9월에는 미국 뉴욕에서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가 주최하는 ‘2020 할렐루야 대뉴욕복음화 대회’에도 강사로 참여했다.

<미주 중앙일보>는 당시 “마이클 조 선교사는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맞아 수많은 사람이 죽어간 뉴욕에 오는 것을 망설이지 않았다”며 “무엇보다 복음으로 임계점을 넘은 뜨거운 가슴을 가진 강사로 역대 어느 강사보다 열정적으로 세계 중심 뉴욕에서 복음을 전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종교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