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룹 아이러브(ILUV) 신민아가 '왕따' 문제로 극단적 선택 시도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아이러브 소속사 측은 이를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그룹 아이러브(ILUV) 출신 신민아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가 구조됐다는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멤버들의 괴롭힘 때문에 이같은 일을 저질렀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아이러브 소속사 측은 ”허위사실”이라는 입장이다.

15일 신민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코코아(Cocoah)’에 ”경찰관님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이 영상에서 신민아는 ”현재 제 인스타그램이 오류가 생겨 들어갈 수 없어 녹음을 해 유튜브에 올린다”라며 ”어제 새벽에 한강에서 놀래켜 드려서 죄송하다. 어제 경찰분께서 저를 구해주시고 여러 말씀을 해 주셨다”고 말했다.

그룹 '아이러브' 신민아.
그룹 '아이러브' 신민아. ⓒ뉴스1

신민아는 ”저 정말 괴롭다”라며 ”제발 저를 괴롭히는 걸 멈춰 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신민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밥을 여전히 먹지 못해 현재 36kg이다. 저에게 제가 알고 있는 사실을 비밀 유지해달라고 조건을 걸어온 사람이 있었다”라며 ”제가 억울하게 당한 일을 왜 비밀로 해야 하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다”는 글을 썼다.

이 글에서 신민아는 ”사람이라면 정식으로 사과할 생각을 먼저 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이 글도 몰래 보고 계실 텐데 양심이 남아 있다면 생각해보길 바란다. 저 이러다 쓰러져 죽는다”고 전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신민아가 같은 그룹 멤버들에게 괴롭힘을 당해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신민아가 활동 당시 일부 멤버들에게 폭행과 폭언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같은 내용이 논란이 되자 아이러브 측도 입장을 냈다. 아이러브 소속사 WKS ENE 측은 16일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 소속 아티스트 신민아가 아이러브 멤버 6명 전원으로부터 괴롭힘을 받았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당사 소속 아티스트들과 다른 길을 찾고 있는 기존 멤버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민아는 현재 대면을 거부하고 있어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알 수 없지만, 정신적인 질환을 겪고 있다고 밝힌 만큼 대응을 자제해 왔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거 없는 내용을 계속 확산시켜 소속 아티스트들의 이미지와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별도의 법적 조치를 진행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전화번호로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살예방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생명의 전화 홈페이지(클릭)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러브 #엔터테인먼트 #신민아 #왕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