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국종 교수가 한국당 비대위원장 고사한 뒤 두 보수야당이 벌인 설전

상대당 해산과 존폐 거론하며 뜨겁게 격돌했다.

이국종 아주대 의대 교수.
이국종 아주대 의대 교수. ⓒ뉴스1

이국종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가 자유한국당의 비상대책위원장직 제안을 고사한 것을 두고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상대당 해산과 존폐를 거론하며 고강도 설전을 벌였다.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지난 7일 논평을 내어 자유한국당을 향해 “보수의 희화화를 멈추고 해산하라”고 주장했다. 권 대변인은 “대통령 탄핵과 지방선거 참패에도 보수의 희화화를 멈추지 않는 자유한국당 모습이 개탄스럽다”며 “정치적 ‘중증’ 상태의 자유한국당이 ‘중증외상센터장’ 이국종 교수에게 비대위원장직을 제안했다 거절 당했다는 보도는 국민적 실소를 자아낸다”고 밝혔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각계 명망가들의 명성에 숨어 스스로의 책임을 회피하려는 탈출구 찾기를 중단해야 한다”며 “가뜩이나 바쁜 유명인사들을 더 이상 괴롭히지 말고 하루 빨리 해산하는 것이 보수 괴멸에 대한 마지막 책임을 다하는 길”이라고 질타했다.

자유한국당도 가만 있지 않았다.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8일 “당의 혁신과 미래를 위해서라면 그 누구도 만나지 못할 이유는 없다”고 반박 논평을 냈다. 윤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이 교수 뿐만이 아니라 자유한국당을 살리고 보수를 살릴 적임자가 있다면 그 누구라도 만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며 “어디에서 누구를 만나든 아무런 관계도 없는 바른미래당이 정치적 편견을 가지고 일방적으로 날을 세울 일은 아니다”고 비판했다. 이어 “존재감마저 희미해져서 가만놔둬도 없어질 처지에 있는 바른미래당이 한가롭게 다른 당의 비대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원한다면 바른미래당의 앞날을 위한 주치의를 소개해줄 의향이 있다는 점도 밝힌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은 지난 6일 이국종 교수를 서울 여의도에서 만나 비대위원장을 제안했으나, 이 교수는 ”역랑이 부족하다”며 거절했다. 이 교수는 이날 연합뉴스에 ”김성태 대행이 저같이 정치권과 거리가 먼 사람이 일반 국민의 시각과 의료계에서 쌓은 추진력으로 (비대위원장을) 해주면 좋지 않겠냐고 설득했다”며 ”그러나 저는 그 정도 역량이 되지 않고 내공이 부족하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이국종 #비대위원장 #고사 #한국당 해산 #설전 #미래당 존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