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커플 또는 친구와 소규모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최고의 방법 7가지

커플이나 친구와 더 좋은 시간을 보낼 기회다!

ⓒchinaview via Getty Images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대규모 모임이나 파티는 취소하고 소규모로 보내는 사람이 많을 예정이다. 파트너 또는 친구 한 명, 룸메이트, 가까운 가족 한 명 등, 두 명이서 크리스마스를 단란하게 보내는 사람이 많을 거다. 예전처럼 밖에 나가서 화려한 하루를 보내기는 어렵지만, 두 사람이 집에 머무르면서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아이디어를 모아보았다.

 

ⓒRuben Earth via Getty Images

 

1. 특별한 일상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아침과 다르게 새로운 일을 미리 계획해 보자. ‘얼론멘트’의 설립자 프란테스카 스펙터는 크리스마스 아침을 뜨거운 거품 목욕으로 시작하길 추천했다. 향기로운 거품목욕제(배스밤)를 미리 준비해 놓자. 하루를 느긋하고 향기롭게 시작할 수 있다. 또는 아침에 잠깐 한적한 거리로 나가 짧게 달리기를 즐겨보자. ”기대감을 느끼는 게 중요하다”고 스펙터는 말했다.

 

2. 집에서도 드레스코드를 맞춰 보자

집에 머무르더라도 크리스마스에 드레스코드를 정해 옷을 차려입으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매일 입는 옷에서 벗어나는 게 중요하다. 크리스마스 트리가 그려진 스웨터를 입거나 편안한 하루를 위해 잠옷을 맞춰 입어도 좋다.

 

3. 원하는 음식을 준비하자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정말 원하는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다.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 보는 게 좋다. 영국 등에서는 전통적으로 칠면조 고기를 크리스마스에 먹는데 한국에서는 오히려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도전해봐도 좋다. 고기를 좋아한다면 삼겹살을 활용한 요리, 소고기 스테이크, 거위 고기 등의 옵션도 있다. 

또는 채식주의자라면 마음껏 맛있는 채식 요리를 준비해도 좋다. 런던 아파트에서 남자친구와 크리스마스를 보낼 계획인 레베카 헤이스팅스는 ‘야채 축제’를 고대하고 있다. ”우리 둘 다 채식주의자다. 처음으로 다른 사람 신경 안 쓰고 채식주의 크리스마스 저녁을 만들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supersizer via Getty Images

 

4. 휴대폰이나 전자기기를 잠시 멀리하라

하루 종일 휴대폰을 하거나 노트북에 붙어 있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다. 함께 있는 사람과 실제로 어울리는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휴대폰이나 전자기기를 잠시 멀리하는 시간을 마련하라. 

 

ⓒmonkeybusinessimages via Getty Images

 

5. 2인용 게임 하기

크리스마스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2인 게임을 준비하라. 전통적인 보드게임으로 ‘게스후‘, ‘젠가‘, ‘스크래블’ 등이 있다. 또는 2인용 컴퓨터 게임이나 콘솔게임도 좋은 선택이다. 2인용 콘솔 게임으로 닌텐도스위치 마리오 카트8 디럭스, 오버쿡2, 저스트댄스 등을 추천한다. 

 

6. 크리스마스 칵테일 만들기

대가족이 함께 모이는 동안 칵테일을 만드는 건 악몽이고 조율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하지만 두 사람만을 위한 칵테일을 만드는 건 정말 재미있는 활동이다. 보드카오렌지, 잭콕, 아이리시 커피 등 전통적인 칵테일부터 여러 가지 실험을 해볼 수 있다. 이 칵테일 가이드를 활용해 보라. (미리 재료를 준비하는 게 좋다.) 

 

7. 크리스마스 영화나 쇼 즐기기

정말 좋아하는 사람과 원하는 크리스마스 영화나 쇼를 즐길 좋은 기회다! 크리스마스 영화의 정석인 ‘러브액츄얼리‘, ‘나홀로집에‘, ‘해리포터’ 등을 감상해도 좋지만, 크리스마스와 상관없이 원하는 걸 마음 껏 봐도 좋다. 

 

 

 

 

 

 

 

 

*허프포스트 영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커플 #크리스마스 #친구 #홀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