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호텔로 착각될만한 저렴한 여행지 호스텔 10

호스텔은 이제 청소년들만 사용하는 곳이 아니다

여행 예산이 빡빡하다면 호스텔을 당연히 고려해야 한다. 호스텔은 이제 청소년들만 사용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데 저렴한 건 좋으나 너무나 밋밋한, 아무 특징이 없는 숙소는 별로다? 걱정할 필요 없다. 고급 인테리어, 옥상 풀장, 칵테일바를 갖춘 테라스 등 다양한 시설을 알뜰하고 스마트하게 누릴 수 있는 호스텔들이 세계 곳곳에 있다.

호스텔 전문 사이트 hostelworld.com이 소비자 평가가 가장 높은 고급 호스텔 10곳을 추천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라며!

1
바르셀로나의 Casa Gracia
HuffPost
카사 그라시아는 바르셀로나에 있는 호스텔이다. 가우디의 카사밀라, 카사바트요, 쇼핑가 등이 모두 근처에 있는 요지에 있다. 발코니 너머로 석양을 본다고 상상해보라.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5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더블룸은 하루에 70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9.1
2
스웨덴의 Generator
HuffPost UK
제너레이터 스웨덴은 제너레이터 체인에 속한 호스텔이다. 아름다운 라운지와 레스토랑, 바까지 겸비한 현대식 호스텔이다. 여러 사람이 공유할 수 있는 넓고 밝은 공간이 잘 배치돼 있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26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더블룸은 하루에 75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8.9
3
베를린의 Wallyard Concept Hostel
HuffPost
월야드콘셉트 호스텔은 베를린 중심가에 있다. 별 5개를 받아도 마땅한 좋은 위치다. 센트럴 스테이션은 한 버스 정거장 거리며 정부청사, 동물원, 쇼핑가가 가까운 데 있다. 공항으로 가는 직행버스도 호스텔 바로 앞에 있다. 머스터드 색깔 의자들이 특히 멋지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5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트윈룸은 하루에 57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8.6
4
로스앤젤레스의 Freehand
HuffPost
대리석 복도, 빈티지 타일, 로스앤젤레스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옥상 풀장과 바. 이 모든 걸 갖춘 프리핸드는 고급 호텔 느낌을 주고도 남는다. 팜나무와 분홍색 의자로 장식된 풀장이 특히 돋보인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28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트윈룸은 하루에 173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9.0
5
베네치아의 Generator
HuffPost
제너레이터 베네치아는 모자이크 타일 바닥, 샹들리에, 고풍스러운 라운지를 자랑한다. 짙은 색감을 멋지게 연출한 인테리어가 독특하다. 방에 따라 정원, 풀장, 운하 또는 그 유명한 샌마르코스를 볼 수 있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5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트윈룸은 하루에 81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8.3
6
푸켓의 Lub D Patong
HuffPost
푸켓의 러브디파통은 칵테일을 멋지게 즐길 수 있는 거대한 라운지와 풀장 테라스까지 겸비한 초현대식 호스텔이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7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트윈룸은 하루에 61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9.4
7
코타키나발루의 Faloe Hostel
HuffPost UK
팔로우 호스텔은 아주 편한 느낌을 주는 아늑한 보금자리와 같은 곳이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이곳은 시내에서도 가깝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7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9.8
8
암스테르담의 Clinknoord
HuffPost
네덜란드풍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느긋한 분위기의 호스텔이다. 라운지는 물론 개인 룸이나 기숙사형 룸에서도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뷔페식 아침도 최고다. 도서로 가득한 라운지는 특히 책벌레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5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트윈룸은 하루에 78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9.1
9
니카라과의 99 Surf Lodge
HuffPost
99 서프로지는 니카라과 서쪽 해변에 있는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현대식 리조트다. 그렇다고 이 친환경적 호스텔의 시설이 불편하다는 뜻은 아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나무가 특히 일품이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9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8.7
10
케언스 근처의 Rambutan Townsville YHA
HuffPost
람부탄 타운즈빌 YHA는 오스트레일리아 북동부의 대표 도시 케언스에 근접해 있다. 옥상 풀장의 인기가 특히 높으며 바와 레스토랑도 있다. 넉넉한 쿠션들이 풀장 물 색깔과 잘 어울린다.

기숙사형 침대는 일일 15유로이며 화장실이 딸린 개인 트윈룸은 하루에 61유로다.

호스텔월드 평점: 9.0

*허프포스트UK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