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수는 이재명, 진보는 윤석열 지지…?!” 홍준표 의원이 아무리 봐도 정상이 아니라며 3·9 대선 관련 입장을 밝혔다

"참으로 난잡스럽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3·9 대선과 관련해 “이념도 없고 생각도 없이 이합집산하는 모습들이 참으로 가관”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3일 홍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판이 참으로 난잡스럽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홍 의원의 캠프 언론방송특보였던 표철수 전 방통위 부위원장을 비롯한 일부 인사들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캠프 청년특보를 지낸 김영재씨는 지지 선언에서 “진영을 뛰어넘어 하나 된 대한민국을 만들 젊고, 유능하고, 위기에 강한 이 후보가 우리의 선택”이라고 밝혔다.

2일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이 “이번 대선에서 동서통합을 통한 평화통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영호남 통합권력’을 창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단연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뉴스1

반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단체였던 ‘깨어있는 시민연대’는 지난 1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열린 행사에서 윤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검찰총장 재직 당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를 지휘했던 윤 후보와 ‘조국 수호’ 집회를 주도했던 단체가 손을 잡은 것.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 후보는 “여러분과 제가 중간에 서로 오해도 있었지만, 결국 우리가 부정부패 없고 깨끗한 나라를 만들자고 하는 데 대해 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보수우파측 사람들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고 진보좌파측 사람들이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는 모습은 아무리 봐도 정상이 아니다”라며 “아무리 막장 대선이라지만 이건 아니다. 하루 빨리 끝났으면 한다. 참 더러운 대선이다”라고 지적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이재명 #홍준표 #국민의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