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발로는 못 나가겠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출당을 요구하고 있다

원팀은 bye bye.

홍준표 의원과 윤석열 후보.
홍준표 의원과 윤석열 후보. ⓒ뉴스1

지난해 6월 어렵게 복당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출당을 요구하고 나섰다.

홍준표 의원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청년의꿈’에 한 지지자가 ”홍반장님, 이제 윤석열이랑 인연을 완전 끊으셔야 한다”라고 조언했고, 홍 의원은 ”권영세 말대로 출당이나 시켜주면 맘이라도 편하겠네요. 대선이 잘못되면 이놈들 내 탓만 할 테니”라고 답변을 남겼다. 또 다른 지지자의 글에도 홍 의원은 ”내 발로는 (국민의힘을) 못 나가겠다”라고 답했는데 당에 대한 불편한 심기를 고스란히 드러냈다.

화가 단단히 난 홍준표 의원.
화가 단단히 난 홍준표 의원. ⓒ#청년의꿈

지난 19일 홍준표 의원은 ‘원팀’을 위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회동했다. 당시 홍 의원은 △국정운영 능력 담보할 만한 조치 △ 처갓집 비리 엄단하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조건으로 내걸며 윤 후보의 선거 캠프에 합류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서로 갈길 가는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의원.
서로 갈길 가는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의원. ⓒ뉴스1

그러나 이후 홍 의원이 전략 공천을 요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원팀’은 무산됐다.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다음날 오전 선대본 회의에서 ”당의 지도자급 인사라면 대선 국면이라는 절체절명의 시기에 마땅히 지도자로서 걸맞은 행동을 해야 한다”라며 ”만일 그렇지 못한 채 구태를 보인다면 지도자로서의 자격은커녕 우리 당원으로 자격도 인정받지 못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라고 공개 발언했다. 이는 공천 요구한 홍준표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 사실을 접한 홍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공천 추천을 꼬투리 삼아 윤핵관(윤석열 후보측 핵심 관계자)을 앞세워 나를 구태 정치인으로 모는 것은 참으로 가증스럽다”라고 말하며 분노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홍준표 #국민의힘 #선거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