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0만 원 주는 대신 외식비도 더치페이" 홍진경이 딸 라엘 위해 정립한 '용돈 철학'을 공개했다(공부왕찐천재)

"다 엄마가 사 주니까 애가 용돈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돈이 방바닥에 굴러다니더라."

홍진경, 딸 라엘.
홍진경, 딸 라엘. ⓒ유튜브 '공부왕찐천재'/ tvN '유퀴즈'

홍진경이 자신만의 용돈 철학을 공개했다. 

5일 홍진경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에는 ‘한동안 딸 라엘이가 출연을 못 한 이유(연애, 용돈)’을 제목으로 한 영상이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은 홍진경의 딸 라엘 양과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구독자 ‘만재’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했던 점은 라엘 양의 연애 상황이었다. 라엘 양은 ”(만나는 사람이) 없다”고 밝히며 ”그냥 평범한 인간으로 있고 싶다”고 전했다. 

홍진경, 딸 라엘.
홍진경, 딸 라엘. ⓒ유튜브 '공부왕찐천재'

초등학교 6학년인 라엘 양은 용돈을 얼마나 받냐는 질문에 30만원이라고 밝히며 ”(외식할 때도) 제가 먹은 밥값을 다 내야한다”고 고백했다. 앞에서 인터뷰를 지켜보던 홍진경은 ”애들 용돈을 주면서 외식비용 따로 주고, 준비물도 다 엄마가 사 주니까 애가 용돈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돈이 방바닥에 굴러다니더라. 그래서 용돈을 확 올려준 대신 아예 아무것도 안 사주고 있다. 외식할 때도 더치페이 한다”며 본인만의 용돈 철학에 대해 밝혔다.

홍진경은 외식으로 소갈비를 먹었을 당시에도 라엘 양에게 금액 지불을 요구했다고. 홍진경은 ”소갈비 먹은 날 용돈의 거의 절반을 쓰게 한 적이 있다”며 과거 일화를 고백했고, 이에 라엘은 ”그거 한번 내고 충격받아서 이제는 외식 안 하려 한다”고 전했다. 

둘의 이야기를 들은 PD는 과거 -50%까지 내려갔던 라엘이 보유한 주식의 근황에 대해서도 물었다. ”할머니한테 받았던 용돈 있지 않나”는 PD의 질문에 홍진경은 현재 -34%라고 밝히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세계 경제가 경직되었다. 엄마를 원망하지 마라. 푸틴을 원망해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홍진경 #공부왕찐천재 #라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