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혜걸이 '강수연은 왜 숨졌나' 유튜브 방송을 공개 사과했다

제목이 문제였다.

고 강수연 관련 영상으로 비판을 받은 홍혜걸.
고 강수연 관련 영상으로 비판을 받은 홍혜걸.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뒤'/뉴스1

의학 전문 기자 출신 홍혜걸이 유튜브에서 ‘강수연 사망’을 다뤘다가 비판을 받았다.

홍혜걸은 8일 유튜브 채널 ‘의학채널 비온뒤‘에 뇌출혈 증세를 보이다 숨진 강수연 관련 영상을 게시했다. 문제는 썸네일 이미지 속 문구였다. ‘강수연은 왜 숨졌나’라는 제목에 대해 일부에서는 강수연이 세상을 떠난 지 하루 만에 사용할 내용으로는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강수연 논란'을 사과한 홍혜걸.
'강수연 논란'을 사과한 홍혜걸.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뒤'

홍혜걸은 유튜브 댓글을 통해 ”오늘 제가 올린 강수연씨 사망 원인에 대한 유튜브 영상에 약간의 비판이 있습니다. ‘강수연은 왜 숨졌나‘란 제목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팬들에겐 다소 무례하게 보일 수 있었던 것입니다. 대중을 상대하는 미디어 종사자들은 예민하게 정서를 살펴야 했는데 제가 부족했습니다. ‘강수연 별세의 원인과 대책’으로 바꿔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마음 상한 분들에게 사과드립니다”라고 사과했다.

현재 홍혜걸은 문제의 썸네일 문구를 ‘강수연 별세의 원인과 대책’이라고 수정한 상태다. 

홍혜걸.
홍혜걸.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뒤'

한편, 이 영상에서 홍혜걸은 보도된 내용을 종합했을 때 강수연은 뇌동맥류 파열로 인한 뇌출혈이 의심되며, 쓰러지기 전 강수연을 힘들게 했던 두통은 선행 출혈의 증상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강수연은 지난 5일 자택에서 쓰러진 뒤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7일 결국 세상을 떠났다. 한 평생 영화인으로 살았던 강수연의 장례는 영화인장으로 치러진다. 11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영결식이 진행되고, 영화진흥위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연예인 #건강 #유튜브 #의학 #홍혜걸 #뇌출혈 #강수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