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에 출사표 던진 허경영의 주요 공약은 '연애·결혼공영제'다. 미혼자도 돈을 주고 기혼자도 돈을 준다

2022년 대선도 노린다.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
서울시장 재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 ⓒ뉴스1

앞서 2022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던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가 먼저 서울시장 재보궐선거를 공략한다. 그는 ‘연애·결혼공영제’ 등 5대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허경영은 4월 열리는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선시 △서울 수돗물 원료 청평댐으로 이전 △18세부터 150만원 지급 △재산세 폐지 △아파트 분양가 상한선 폐지 △결혼부 신설 등을 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서울시 수돗물인 ‘아리수’를 만드는 원료가 되는 취수원을 현재 남한강 수계의 팔당댐에서 북한강 수계의 청평댐으로 이전하겠다고 했다. 수질이 더 나아진다는 주장이다.

이어 18세부터 국민배당금 150만원을 지급해 부익부 빈익빈을 없애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이를 위해 서울시장이 되더라도 무보수로 일하겠다고 했다. 서울시장 연봉 약 1억3000만원을 비롯해 100억원대로 예상되는 판공비 역시 자신의 재산으로 부담하겠다는 것이다.

또 서울시민 생활 부담을 덜기 위해 허 대표는 재산세와 자동차 보유세, 주택보유세를 폐지하겠다고 했다. 그는 “주택보유세는 자기 돈 주고 마치 월셋집에 사는 듯한 정책”이라고 꼬집었다.

″부동산 시장에 서울시는 관여하지 않겠다”고 한 허 대표는 아파트 분양가 상한선 제도를 폐지하고, 토지 공시지가도 더는 올리지 않도록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통일부와 여성부를 없애고 결혼부를 신설하겠다고 했다. 허 대표가 서울시장이 되면 미혼자는 매월 20만원의 연애수당을 받고, 결혼하면 결혼수당 1억원을 받는다. 기혼자에게 주택자금 2억원을 무이자로 지원하며, 출산하면 출산수당으로 5000만원, 자녀가 10살이 될 때까지는 전업주부수당으로 월 100만원을 지급한다고 선언했다.

허 대표는 1987년 13대 대선 출마 이후 1991년 지방선거, 1996년 대선, 2007년 대선에 출마했다. 이 중 17대 대선에서는 “대통령이 되면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표와 결혼하기로 했다”는 허위사실 유포한 혐의로 실형을 받으며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되기도 했다.

최근 피선거권을 회복한 허 대표는 곧바로 2022년 대선을 노린다는 뜻을 피력했고, 지난해 4‧15 총선에 국민혁명배당금당 비례대표 후보로 나섰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장 #허경영 #국가혁명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