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희귀한 '머리 없는 치킨 괴물'이 남극 해저에서 처음으로 포착됐다

‘스페인계 안무가’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참으로 기묘한 이야기다!

‘머리 없는 치킨 괴물’이라는 별명이 달린 희한한 바다 동물이 남반구 해저에서 처음으로 포착됐다.

‘머리 없는 치킨 괴물’은 사실 일종의 해삼이다. ABC7에 의하면 매우 깊은 수심에서만 사는 이 녀석은 북반구에 해당하는 멕시코만에서 이전에 한 번 포착된 바 있다.  

대부분의 해삼은 바다 바닥에 붙어 산다. 이 ‘머리 없는 치킨 괴물’은 예외다. 바다를 떠다닐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물갈퀴 진화로 그런 기능이 완성된 것이다.  

남극 해저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머리 없는 치킨 괴물'
남극 해저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머리 없는 치킨 괴물' ⓒHuffPost

이 해삼은 Enypniastes eximia 종에 속한다. ‘스페인계 안무가’라는 별명으로도 불리지만 춤은 잘 추지 못한다. 대신 바다를 ‘걸어 다니며’ 그 촉수를 이용해 바닥에 사는 유기체를 집어 먹는다. 

워싱턴포스트에 의하면 이 바다 동물은 머리가 없는 듯 보이는 특징만 가진 게 아니라 내장이 훤히 보일 정도로 몸통도 투명하다.

오스트레일리아 연구팀은 맞춤 제작한 카메라로 수심이 3km나 되는 깊은 바다에서 ‘머리 없는 치킨 괴물’을 이번에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

오스트레일리아 남극 연구 담당 더크 월스퍼드는 워싱턴포스트에 ”암흑에 가까운 어두운 바다에서 극심한 압력을 버티며 장시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가 필요했다”라며 ”카메라가 포착한 놀라운 이미지들이 계속 전송되고 있는데 이 지역에서 처음 보는 생물들로 가득하다.”라고 설명했다.

 

*허프포스트US의 글을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한뉴스 #과학 #남극 #치킨 #바다 #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