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비 웨인스타인이 일부 혐의에 대해 1급 성범죄 유죄를 선고 받았다

할리우드 미투 고발의 시작이 된 제작자

  • 박수진
  • 입력 2020.02.25 10:17
  • 수정 2020.02.25 10:19
2월 24일 법원 앞에서 하비 웨인스타인의 선고를 기다리던 취재진이 밖으로 나온 변호인단을 둘러싸고 있다.
2월 24일 법원 앞에서 하비 웨인스타인의 선고를 기다리던 취재진이 밖으로 나온 변호인단을 둘러싸고 있다. ⓒYana Paskova / Reuters

할리우드의 오랜 거물 제작자로 수십 건의 성폭력 혐의로 기소된 하비 웨인스타인(67)이 일부 혐의들에 대해 유죄를 선고 받았다. 

버라이어티, BBC 등에 의하면 24일(현지시각) 뉴욕시 법원은 웨인스타인에 대해 3급 강간과 1급 성범죄 혐의 유죄를 선고했다. 법원은 이 두 건 외의 성폭행 및 성추행 혐의 여러 건에 대해서는 혐의 없음이라고 판단했다. 총 선고 형량은 25년이다. 

단 두 건의 혐의만 인정됐다는 소식에, 배우 애슐리 주드를 비롯한 웨인스타인 소송인단은 ”많은 여성들에게 응당 돌아가야 할 진정하고 완전한 정의가 실현되지 않은 오늘의 결과가 실망스럽다”는 공동 성명을 냈다. 성명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유죄 판결이 용기 있는 여성들의 증언이 아니었다면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내용도 강조됐다.

판결 후 법원 밖에서 기자들을 만난 웨인스타인 변호인단 대표 변호사 도나 로투노는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 ”하비는 놀랄 만큼 강한 사람으로 남자답게 (현실을) 받아들였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그를 위해 싸울 것임을 그 역시 알고 있다”고 말했다.

2월 24일 법정으로 들어가는 웨인스타인
2월 24일 법정으로 들어가는 웨인스타인 ⓒASSOCIATED PRESS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3년 두 명의 피해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에 대한 기소가 아직 LA에서 진행 중이다.

지난 2017년 10월 뉴욕타임스가 1980년대부터 웨인스타인으로부터 권력에 의한 성폭력을 당해온 수십 명의 피해자들을 인터뷰해 폭로하는 보도를 해 할리우드 미투 운동이 촉발됐다. 보도가 나온 후 기네스 팰트로, 우마 서먼, 셀마 헤이엑 등 경력이 긴 스타급 배우들도 과거 비슷한 경험을 당했다고 공개했고, 웨인스타인에 대한 기소에는 80여명의 피해자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할리우드 #하비 웨인스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