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04월 02일 10시 19분 KST | 업데이트됨 2020년 04월 02일 10시 19분 KST

'해리포터' 작가가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팬들을 위해 오디오북을 무료로 공개했다

부모, 교사들에게도 유용하다

www.jkrowling.com
www.jkrowling.com

‘해리포터’ 영어 오디오북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작가 JK 롤링은 오디오북 서비스인 ‘오디블‘과 협업해 ‘해리포터와 철학자의 돌’의 영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다국어 오디오북을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공개했다. 

오디오북은 여기(링크)를 누르면 들을 수 있다.

www.jkrowling.com
www.jkrowling.com

이번 오디오북 무료 공개는 롤링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밖에 나가 놀지 못하는 어린이들과 어른들을 위해 만든 온라인 공간인 ‘집에 있는 해리 포터’(Harry Potter at Hom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롤링은 ”부모들, 교사들, 보육자들이 실내에서 아이들을 계속 즐겁게 해줄 수 있으려면 약간의 마술이 필요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CNN 등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이 급속하게 확산하면서 영국에서도 학교들이 휴교하거나 등교 수업 대신 온라인 수업으로 교육을 이어나가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롤링과 출판사들은 지난달 20일,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동안 교육적 목적에 한해 온라인에서의 저작권과 출판권 사용을 일부 허용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로써 교사들은 온라인 수업에서 ‘해리포터’를 교재로 사용할 때 원문을 읽은 영상을 인터넷에 저작권 비용 지불 없이 올릴 수 있게 됐다.

PRESENTED BY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