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10월 10일 11시 34분 KST

'환불원정대'가 신곡 'DON'T TOUCH ME'의 음원 수익을 모두 기부한다고 밝혔다

'놀면 뭐하니?'의 두 번째 그룹 프로젝트.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가 10일 오후 6시 ‘돈 터치 미’(DON’T TOUCH ME)의 음원을 전격 공개하는 가운데, 음원 수익을 모두 기부한다고 밝혔다.

MBC 제공
환불원정대 싱글 티저 이미지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작가 최혜정) 측은 10일 ”신박기획의 첫 결과물이자 환불원정대의 첫 활동곡 ‘DON’T TOUCH ME’가 오늘 저녁 6시 공개된다”며 ”음원 수익은 모두 기부한다”고 덧붙였다.

신박기획에 소속된 환불원정대는 리더 천옥(이효리)을 비롯해 만옥(엄정화),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뭉친 그룹이다. 걸크러시 매력과 4인 4색 개성을 주무기로 최근 큰 화제를 모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공개되는 ‘DON’T TOUCH ME’는 신박기획의 대표이자 제작자인 ‘지미 유’(유재석)가 국내 최고의 걸그룹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최규성, 라도)과 전군의 합작을 이뤄내며 탄생시킨 곡이다.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개성은 틀린 게 아니고 다름이다. 우린 개성 있는 삶을 살아야만 하고 존중 받아야 한다’는 의미를 담은 ‘DON’T TOUCH ME’. 각자의 개성을 인정하고 당당하고 주체적이며 매력적이기까지 한 환불원정대 멤버들의 색깔을 고스란히 담고,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함께해 리스너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 무대에서 보기 힘든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최고의 컨디션으로 각자의 개성과 느낌을 쏟아낸 가운데, 어떤 곡이 탄생했을 지는 이날 오후 6시에 확인할 수 있다. ‘DON’T TOUCH ME’는 NHN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공식적으로 음원이 공개된다.

이번 음원의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놀면 뭐하니?’ 측은 앞서 선보인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의 음원수익과 앨범 판매 수익, 그리고 환불원정대(만옥, 천옥, 은비, 실비)의 음원수익을 올해 말 기부처를 정해 전액 기부한다.

싹쓰리와 환불원정대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가져온 큰 변화에 지치고 힘든 국민들에게 힘이 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다. 제작진은 언제나 진행된 프로젝트 결과물에서 생기는 수익을 기부라는 방식으로 사회 곳곳으로 환원시켜왔다. 이번 음원수익 전액 기부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인기 예능’의 선한 영향력과 공익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사회적인 분위기를 제고 시키고, 선한 행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