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주민이 '광화문 집회' 동원된 것으로 보이는 전세버스 명단을 방역당국에 넘겼다

경남, 대구, 경북 등 전국 각지에서 출발해 서울 광화문으로 간 버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광화문 집회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전세버스 리스트 파일을 제보 받았다고 밝혔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광화문 집회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전세버스 리스트 파일을 제보 받았다고 밝혔다. ⓒ뉴스1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5일 광복절 집회에 쓰인 것으로 보이는 전세버스 목록을 제보 받았다”며 “이를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해 참석자 파악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 목록에 집회 참석자로 추정되는 이들의 계좌번호 등 정보가 들어 있어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취지다.

박주민 의원은 1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어젯밤 지난 토요일 광화문 집회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전세버스 리스트 파일을 제보받았다. 이 파일에는 출발 지역, 탑승 장소 및 시간, 담당자 이름과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고, 더 나아가 회비와 계좌번호도 들어 있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지난 15일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집회. 참석자들이 태극기와 성조기를 마구 흔들고 있다.
지난 15일 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집회. 참석자들이 태극기와 성조기를 마구 흔들고 있다. ⓒ뉴스1

박 의원 설명대로면 이 목록에는 전세버스가 경남 22대, 대구 19대, 경북 12대, 전남 6대, 충남 5대, 전북 4대, 경기 4대, 강원·광주·대전·부산·세종·울산·충북 각각 1대씩 모두 79대가 적시돼 있다. 박 의원은 “전세버스에 보통 40명씩 탑승한다고 가정하면, 총 3천여명 이상 탑승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이 목록을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한 상태다. 박 의원은 “리스트에 명시된 담당자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해주실 것과 집회 참석이 맞다면 위 자료에 있는 계좌번호의 계좌 조사 등을 통해 참석자 전원을 파악하여 검사해주시길 당부드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정치 #사랑제일교회 #박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