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골프 전설 박세리가 인공지능 골퍼 '엘드릭'과 대결한다

롱드라이브 샷, 홀인원, 퍼팅 등으로 승부를 가른다.

박세리 선수.
박세리 선수. ⓒChung Sung-Jun via Getty Images

‘이세돌 대 알파고’를 이은 또 하나의 세기의 대결이 예고됐다. 이번엔 골프다. 여자 골프의 전설 박세리(43)가 인공지능(AI) 골퍼 ‘엘드릭’과 맞붙는다.

SBS는 9일 ”내년 1월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에서 박세리와 엘드릭의 골프 대결을 방송 한다”고 전했다. 이번 매치에서는 롱드라이브 샷과 홀인원, 퍼팅 등을 통해 승부를 가른다. 총 3라운드 경기로 펼쳐지며 홀인원은 총 30회, 퍼팅은 6회의 기회를 준다.

‘엘드릭’은 로봇에 AI를 탑재한 스윙머신을 좀 더 발전시킨 형태로 미국이 개발했다. 평균 드라이브 샷 비거리가 300야드를 넘나든다. 5m 이내 퍼팅 적중률이 60%에 이른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스팅어 샷’ 뿐만 아니라 브라이슨 디섐보(미국)의 샷까지 복제할 수 있다. 바람의 세기와 지형까지 스스로 읽는다.

더 나아가 인간의 어깨 회전과 손목 동작을 그대로 재현해 부드럽고 정교한 샷을 한다. 파3홀에서 5번의 시도 만에 홀인원에 성공한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그런 엘드릭은 치명적인 단점을 가졌다. 18홀을 모두 돌기는 어렵고, 벙커에 들어가면 망가진다.

엘드릭과 맞붙는 박세리는 LPGA 투어 통산 25승을 수확한 ‘레전드’다. 이 중 메이저 우승은 5차례였다. 박세리는 2007년 6월 LPGA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지난 2016년 은퇴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박세리 #스포츠 #골프 #인공지능